연말 송년모임이 잦아지면서 숙취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간단히 해장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가성비는 물론, 간단한 조리과정이 강점인 국·탕류의 인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 본도시락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겨울 신메뉴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을 출시했다.

담백한 소고기에 구수한 시래기를 더해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끓인 국밥 도시락이다. 집에서도 간단히 배달 서비스를 활용해 속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어 간편함을 추구하는 싱글족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오랜 시간 끓여 얼큰하고 진하게 우러난 국물이 숙취로 인한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 비타민·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한 시래기, 토란대, 무 등이 들어가 있어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리며 지친 체력보충에도 도움을 준다.

 

‣ 아워홈 ‘진주식 속풀이국’

아워홈은 해장국 용도의 가정간편식 ‘진주식 속풀이국’을 판매한다.

경상남도 진주 지역 전통방식의 해장국으로 소뼈를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 소고기, 소 곱창, 버섯, 콩나물, 고사리, 무 등 신선한 재료를 넣어 얼큰하게 끓여낸 제품이다.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약 5분간 제품 째 중탕 조리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돼 간편하게 해장을 즐길 수 있다.

 

‣ CJ제일제당 ‘햇반 컵반 콩나물국밥’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햇반 컵반 콩나물국밥‘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인의 대표적 해장 메뉴인 콩나물국밥을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여 시선을 잡아 끈다.

햇반 컵반 콩나물 국밥은 레토르트 제조 기술을 활용, 별도의 보존료 없이 콩나물 특유의 아삭한 씹는 맛을 그대로 살렸다. 특히 청양고추가루가 들어있어 술 마신 뒤 해장 음식으로도 잘 맞는다. 이 제품은 상온 보관이 가능해 미리 제품을 비축해두고 필요할 때 전자레인지에 데워 바로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 이마트24 ‘해장의 신(神) 속풀라면’

이마트24는 숙취 해소 컵라면 ‘해장의 神 속풀라면’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가 자체 개발한 이 제품은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한 얼큰한 맛이 특징이며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 면발에 강황 0.1% 등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을 함유해 만들었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