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초록마을 ‘해조류 기획전’...소포장 찰미역 눈길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건조미역 제철인 3~4월을 맞아 봄 바다의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해조류 기획전’을 선보인다.

사진=초록마을 제공

친숙한 해조류인 미역을 비롯해 감칠맛 나는 김, 미역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식재료 등을 판매한다. 해조류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봄 환절기 면역력에 좋은 식재료다.

그중 '바다의 봄나물'로 불리는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며 미세먼지나 중금속 등 몸에 해로운 독소 배출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식이섬유와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와 산후조리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초록마을의 ‘유기수산 거금도 찰미역’은 최적의 미역 산지로 유명한 거금도에서 난 쫄깃한 제품으로 초록빛이 깊고 진하며 야들야들한 식감이 특징이다. 유기수산물 인증을 받은 미역 원물을 사용했으며 채취, 운송 등을 전후해 수산용 동물의약품 또는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초록마을은 1인가구를 위해 25g씩 소포장된 먹기 좋게 자른 ‘유기수산 거금도 간편 찰미역’도 판매한다. 또한 취향에 맞게 미역국을 조리할 수 있도록 구수한사골곰탕, 무항생제한우국거리용조각, 국내산전복, 유기농쌀떡국떡 등의 식재료도 함께 선보인다. 이 밖에 유기수산 곱창돌김, 구운 파래김, 간장에 찍어 먹는 유기수산 돌김 등 다양한 해조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