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에서 야간열차를타고 독일 뮌헨으로 넘어갔을 때다. 야간열차에 신기하게도 조식이 있었다. 빵과 따뜻한 차로 간단히 끼니를 떼웠다. 열차 안 화장실에서 씻는 것도 해결했다. 야간열차의 매력이다.

숙소 체크인 시간으로 인해 뮌헨에 도착하자마자 기차역 안에 있는 물품 보관함에 짐을 맡겼다. 그리고 바로 퓌센으로 향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명소라는, 또 디즈니랜드 성의 모티브라는 노이슈반슈타인성을 보기위해서다.

열차안에서 바라본 창가

독일에 도착했을 무렵엔 눈이 많이 내렸다. 덕분에 날도 매우 추웠다. 퓌센은 뮌헨에서 기차로 약 2시간 가량 떨어진 작은 마을이다. 열차 운행을 한 시간마다 한대 정도 다녀서 당일치기로도 가능하다.

올라가기전 바라본 노이슈반슈타인 성

성 까지 올라가는 버스를 알아보려 했건만, 이날은 눈이 너무 많이 오는 바람에 운행을 하지 않을뿐더러 성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있는 곳으로 가는 마리엔다리도 막아놨다는 슬픈 소식을 접할 수 있었다. 오랜시간 걸려 온 곳이라 당황했지만, 가까이에서라도 볼 생각으로 걸어 올라가기 시작했다.

호엔슈반가우 성

올라가는 길에 만난 노란 호엔슈반가우성이다. 빨리 노이슈반슈타인성을 보고 싶은 마음에 사진으로만 남기고 다시 발걸음을 옮겼다.

걸어 올라가는 길

나와 함께 발걸음을 맞춰 올라가는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다. 30분쯤 걸었을까. 어느 정도 높이에 도달했을 때 아래를 내려다보니, 세상이 온통 새하얗게 눈으로 덮혀있었다. 그 절경을 보고있자니 마음이 뻥 뚫리는 것이다.

위에서 바라본 풍경

고개를 돌려 눈 덮인 산을 보자 감탄이 이어졌다. 꼭대기에 빼곡히 심어진 나무들과 듬성듬성 쌓여있는 눈이 어우러진 모습은 마치 한 폭의 그림을 보고있는 듯 했다. 외국에서 마주한 눈은 괜스레 특별하게 느껴졌다.

한 폭의 그림 같은 눈 덮인 산

조금 더 걸어 올라가니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보였다. 하지만 내가봤던 사진들은 마리엔 다리에서 찍은 사진들이었기에 기대가 너무 컸던 걸까. 실망을 하고 말았다.

사진만 남은 노이슈반슈타인 성

사진으로 남기고, 성을 다시 한번 바라봤다. 실망이라는 감정이 싫지만은 않았다.

여행은 평소에 경험해보지 못한 것을 경험하고 느끼며, 더없이 멋진 것들을 누릴 수 있는 귀중한 기회다. 이런 경험들과 감정은 여행에서만 느낄수 있는 값진 것들이기에 그저 소중하게만 느껴졌다.

가까이에서 바라본 성

그렇기에, 그 소중한 감정을 다잡았다. 나중에 다시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과 아쉬움을 남긴 채 다시 내려가기 시작했다.

노이슈반슈타인성, 아쉬움을 뒤로한 채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