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한국어판 오디오북이 4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사진=스토리텔
사진=스토리텔

지난 12일 오디오북 서비스 스토리텔은 지난 11월 30일 국내 시장에 단독 출간한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한국어판 오디오북이 4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 이용자들의 사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한국어판 오디오북이 월간 청취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완독률은 전체 도서 평균 대비 2.5배 높게 나타났다.

스토리텔의 국내 이용자 수도 ‘해리포터’ 한국어판 오디오북 출간을 기점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1월 30일 이후 신규 구독자 수가 전월 대비 150% 증가하며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첫 이용 콘텐츠로 선택했다. 특히 가족끼리 계정을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요금제를 통한 가입이 신규 계정의 약 20%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해리포터 한국어판 오디오북은 전문 성우의 ‘1인 낭독’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성우 한 명이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를 표현하는 1인 낭독 방식은 누군가가 내 귀에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이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 콘텐츠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이번 오디오북의 내레이터로 참여한 조경아 성우는 다양한 인물들의 감정을 안정적이면서도 섬세하게 묘사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스토리텔은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시작으로 2022년 5월까지 해리포터의 전 시리즈를 매달 한 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27일에는 두 번째 시리즈로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이 공개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