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에서 2022년 상반기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가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미국 방송계의 퓰리처상이라 불리는 피버디상을 수상한 저자 룰루 밀러의 첫 책으로 자연계에 질서를 부여하려 했던 19세기 과학자 데이비드 스타 조던의 삶을 흥미롭게 좇아가는 책이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미국에서 워싱턴포스트, 북라이엇, 내셔널퍼블릭라디오NPR, 시카고 트리뷴, 스미소니언 선정 2020년 최고의 책으로 꼽힌 바 있으며, 국내에는 2021년 12월 출간되어 서점과 언론이 주목을 받다가, 한 유튜브 채널에 소개되며 전주 대비 판매량이 8배 이상 급상승하는 등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해당 도서를 읽어본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이 올라 2월 한 달간 알라딘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유지했으며, 현재도 종합 베스트셀러 20위 내 자리하는 등 꾸준히 판매량이 지속되어 상반기 전체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해당 도서의 주 구매층은 20~30대로 전체 구매자의 61.2%이다.

한편 상반기 판매량 2위는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이, 3위는 김영하 소설가의 '작별인사'가 차지했다. 이어령 전 장관이 집필한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상반기 베스트셀러 4위에 올랐으며, 애플TV 화제의 드라마 원작 '파친코 1', '파친코 2'도 각각 상반기 6위, 7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