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10월 20일(목)부터 27일(목)까지 8일간의 개최 일정을 알리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서울국제음식영화제
사진=서울국제음식영화제

국내 최초 음식 테마 영화제로 관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온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영화와 음식을 매개로 세계 곳곳 다양한 삶의 모습과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고자 하는 축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오는 10월에 개최될 올해 영화제의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포스터는 결실과 수확의 계절 가을이 깊어지는 10월에 열리는 영화제인만큼 우리 손으로 직접 만들어 내는 풍성한 결실의 의미를 담았다. 가을에 이르기까지 햇볕과 바람, 비를 맞으며 쑥쑥 자라서 탐스럽게 익은 농작물과 수확을 기다리는 섬세한 손의 이미지가 눈에 띈다.

손으로 정성 들여 키우고 거둔 농작물을 다시 손으로 다듬고 맛있는 음식으로 요리해 한상을 차려 내는 것처럼, 많은 이들의 정성과 노동이 담긴 영화와 음식으로 한층 더 즐겁고 풍성한 축제를 만들어 낼 서울국제음식영화제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제8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8일간 KT&G 상상마당 홍대 시네마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KB청춘마루, 홍대 축제거리 등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