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번 기획전은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컬리에서 이뤄지며 구워먹는치, 모차렐라치, 스트링치, 리코타치즈 등 다양한 국산 치즈를 최대 2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에는 ‘동원 F&B’. ‘매일유업’, ‘임실치즈’, ‘제주축협’ 등 총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플레이팅 도마를 선착순 증정한다.

국산 치즈는 수입산 치즈보다 숙성 기간이 짧은 반면 훨씬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럽다. ‘국내산 치즈 소비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국산 치즈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의 10명 중 7명은 국산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산 치즈의 신선함과 신뢰성, 깔끔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장점이라고 답했다.

최근에는 신선한 우유 맛이 나는 리코타치즈, 부라타치즈, 생 모차렐라 등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특히 집에서 만드는 치즈 레시피가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에서도 주목을 끌면서 국산 치즈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