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까지 단 2회만을 앞두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치얼업’의 주역들이 자신도 잊을 수 없는, 명장면을 직접 전했다.

한지현은 15부 장면을 최애로 꼽으며 스포일러를 날렸다. 한지현이 선택한 장면은 극 중 응원단 ‘테이아’가 도해이와 함께 춤춰주며 우는 씬. 한지현은 “이 장면은 촬영 막바지에 찍었는데 저를 응원하는 친구들 한 명 한 명을 보고 있으니 지금까지 촬영하면서 같이 힘들고 행복했고 함께 웃었던 순간들이 스쳐 지나가면서 마치 작별 인사처럼 느껴지더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치얼업’과의 이별이 머지않았다는 생각에 순간 울컥했다. 한편으로는 극 중 친구들에게 늘 응원받는 도해이도, 도해이를 연기하는 저도 주변 사람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감사했다. 이 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더 좋은 사람과 연기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준 장면”이라며 이유를 말했다.

배인혁은 극 중 박정우가 임영웅(양동근 분)에게 돈 좀 빌려달라고 요청한 장면을 명장면으로 꼽으며 한지현과 함께 15회 스포일러를 전했다. 배인혁은 “성숙하게, 그리고 묵묵하게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려오던 정우가 평소 자기 모습답지 않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준 장면이어서 애정이 갔다”고 설명해 배인혁의 최애 장면이 본 방송에는 어떻게 그려졌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김현진은 최애장면으로 진선호가 도해이에게 고백하는 장면(9회)을 선택했다. 극 중 진선호는 끈끈해진 동료애와 함께 밤이 깊어가면서 축제 분위기가 절정으로 치닫자 사랑을 위해 용기를 냈다. 

진선호는 도해이에게 “해이야 나 너 좋아해. 그거 알아? 나 누구한테 좋아한다고 말하는 건 처음이다. 사귈래 만날래 이런 건 쉬운데 좋아한다는 말은 좀 무섭달까? 근데 네가 나 안 좋아하는 거 아는데도 네가 계속 좋아. 그래서 내 인생 처음으로 짝사랑을 시작해보려고”라고 고백해 시청자의 심장을 내려앉게 했다. 

김현진은 “진선호의 진심이 가장 잘 드러난 장면 같다. 당시 흘러나오던 적재의 노래, 무대 조명, 뒤에서 비치는 핸드폰 조명까지 연출적인 부분도 큰 힘이 되는 등 ‘치얼업’을 하면서 진선호 캐릭터에 가장 몰입했던 순간이었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장규리는 명장면으로 합동 응원전(4회)를 꼽으며 ‘치얼업’에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합동 응원전은 시청자의 감탄이 쏟아졌던 4회의 하이라이트. 7월 말 6일간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진행된 촬영에는 400여 명의 보조 출연자가 출연했다. 

특히 배우들은 캐스팅이 완료된 2월부터 실제 촬영을 한 7월 말까지 촬영 없는 날에도 레슨과 연습을 병행했으며 현역 대학 응원단원과 기수단이 실제 출연했다. 이에 촬영인지 실제 공연인지 구분이 안 될 만큼 생생한 리얼리티와 보는 이의 심장을 벅차오르게 만드는 몰입감을 선사하며 ‘치업얼’ 입소문의 시초가 됐다.

장규리는 “그중에서도 ‘오늘 밤새’를 잊을 수 없다. 굉장히 즐기면서 신나게 촬영했었는데 그 감정이 그대로 잘 전달됐는지 많은 시청자께서 좋아해 주셔서 뿌듯했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치얼업’은 오늘(12일) 밤 10시에 15화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