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마주친, 그대’의 배우 진기주, 서지혜, 김예지, 강지운, 권소현이 1987년의 여고생으로 만난다.

오는 5월 1일(월)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1987년에 갇혀버린 두 남녀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시간 여행기로, 과거 연쇄살인 사건의 진실을 찾아 나선 윤해준(김동욱 분)과 백윤영(진기주 분)이 서로 목표가 이어져 있음을 깨닫고 사건을 풀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백윤영은 어쩌다 1987년으로 넘어와 우정고등학교의 학생이 된다. 백윤영은 여고생인 엄마 이순애(서지혜 분)와 함께 지내게 되면서 심상치 않은 3인방 김해경(김예지 분), 이은하(권소현 분), 박유리(강지운 분)와 마주한다. 이에 윤영, 순애가 김.이.박 트리오를 만나면서 어떤 상황을 마주하게 될지 우정고 여고생들과의 관계성을 짚어봤다.

# 미래에서 온 딸 백윤영과 1987년 속 여고생인 엄마 이순애

어느 날 엄마를 한순간에 잃어버린 백윤영은 어쩌다 1987년으로 떨어져 여고생인 엄마 이순애와 마주하게 된다. 1987년 속 순애는 친구들에게 은근한 괴롭힘을 당해도 살짝 모자른 눈치로 버티는 인물이다. 백윤영은 그런 순애를 곁에서 지키기 위해 우정고등학교에 들어가 신분을 위조한다.

먼저 오늘 공개된 스틸 속 백윤영과 이순애는 밝은 표정으로 서로를 쳐다보고 있어 시선을 이끈다. 백윤영은 엄마 이순애와 학교를 다닌다는 사실에 신난 듯 해맑은 표정을 짓고 있고, 이순애는 낯설지만 싫지 않은 듯 그녀를 향해 따뜻한 미소를 지어 보이고 있다. 다시 만나게 된 딸 백윤영과 1987년 속 엄마 이순애의 만남. 어쩌다 1987년에 갇혀버린 백윤영은 이순애를 지켜낼 수 있을지, 두 사람의 관계에 예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시킨다.

# 김해경, 이은하, 박유리 천방지축 우정고 김.이.박 트리오! 

김해경, 이은하, 박유리는 김.이.박 트리오로 우정고등학교의 유명 인사다. 김해경은 같은 반인 이순애를 은근히 괴롭히는 반항적인 캐릭터다. 또한 군것질을 좋아하는 이은하는 유행하는 음악과 춤은 무조건 듣고 춰보는 오두방정 스타일이다. 공주병이 있는 박유리는 꾸미기를 좋아하고 늘 김해경 뒤에 서 있는 얄미운 캐릭터다.

사고뭉치 김.이.박 트리오 김해경, 이은하, 박유리는 순진한 순애를 친한친구인 척 행동하며 함께 다니지만, 은근슬쩍 따돌리는 1987년 그때 그 시절의 반항아들이다. 우정고 대표 반항아 삼인방은 1987년에 떨어진 해준과 윤영을 만나 알 수 없는 일들을 마주하게 된다. 이들이 겪는 사건들은 보는 이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 우정 고등학교의 파란만장한 여고생 이야기

처음 우정고에 들어오게 된 백윤영은 엄마와 함께 학교 다닐 생각에 기뻤지만, 첫날부터 텃세 부리는 우정고 삼인방과 팽팽한 기 싸움을 벌인다. 그런가 하면 세상에 나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는 이순애는 선생님 앞에선 친한 친구인 척 연기하는 김.이.박 트리오가 불편하게 느껴지게 되고, 자신을 구해주려는 낯설었던 백윤영을 좋아하게 된다.

엄마 순애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발 벗고 나서는 백윤영과 착하고 맹꽁이 성격을 가진 이순애가 우정고 최강 조합 김해경, 이은하, 박유리를 만나 어떤 일들을 마주치게 될지 우정고에서 펼쳐질 이들의 여고생 이야기가 흥미진진함을 더할 예정이다.

1987년 타임머신을 타고 펼쳐질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5월 1일(월) 밤 9시 50분 첫 방송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