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0주년이 저에게 마지막 빨간 머리 드라큘라일 것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난 6일 뮤지컬 '드라큘라' 오연이자 10주년 공연이 시작된 가운데, 드라큘라 역의 김준수는 이제는 트레이드 마크가 된 '빨간 머리'로 초연 때부터 지금까지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독창적인 드라큘라 캐릭터를 만들어내며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아온 그다.

사진=오디컴퍼니(주)
사진=오디컴퍼니(주)

서울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지난 11일 싱글리스트와 만난 김준수는 "빨간 머리를 하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는 '프레쉬 블러드'라는 신에서 조나단의 피를 빠는데 그게 극적이었으면 너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백발의 노인이 400년 만에 인간의 피를 빨게 되면서 젊어진 거뿐만 아니라 머리까지도 피가 전이된 듯한? 온몸에 돌고 있다는 걸 표현하고 싶더라. 순간 딱 떠오른 게 '그때 빨간 머리가 나오면 좀 인상적이지 않을까?'"라며 "제가 밀어붙였다"라고 밝혔다.

김준수는 "저는 보이는 게 뮤지컬에서 어떤 것보다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감사하게도 그게 너무 반응이 좋았다"라며 "원작에서 단 한 번도 빨간 머리 드라큘라가 있었던 적 없었는데 이제 다른 나라에서 드라큘라를 할 때도 제 빨간 머리를 보여줘서 한다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사진=오디컴퍼니(주)
사진=오디컴퍼니(주)

그런 가운데 김준수는 "막상 감사하게도 사랑을 너무 많이 받아서 10주년인 지금까지 하고 있지만 '내가 왜 그랬을까' 후회도 많이 한다. 일주일에 최소 한 번씩 염색을 한다. 염색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자체가 계속 힘들다. 좀만 땀 나도 빨간 물 떨어지고 사실 집에서 왔다 갔다 할 때도 부끄럽다. 모자를 안 쓰면 어디 돌아다닐 수가 없다. 아기들이 엘리베이터에서 보고 놀라기도 했다. 이불도 베개보도 다 빨간 물 들고 그런다"라고 고충을 얘기했다.

그러면서 김준수는 빨간 머리 드라큘라는 이번이 마지막일 것임을 선언했다. 그는 "원래는 이번부터 안 하려고 했는데 제작사 쪽에서 그럴 거면 애초에 안 했어야 했다며 해야 된다고 하셔서 진짜 마지막 유종의 미를 거둔다는 마음으로 마지막 빨간 머리를 하겠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사진=오디컴퍼니(주)
사진=오디컴퍼니(주)

그런가 하면 드라큘라가 피를 빨고 젊어지는 것에서 착안한 "돌아가고 싶은 시절이 있느냐"라는 질문에 김준수는 고민하더니 "동방신기 때로"라며 "이게 반반인데 힘들었는데 다시 돌아갈 수 있으면 돌아가고 싶긴 하다. 그땐 뭔가 만끽하질 못했다"라고 했다.

이어 김준수는 "이런 건 있다. 지금 유튜브가 많이 발달되면서 K팝이 세계화됐잖냐. 이 시스템 그대로인 경우로 동방신기로 돌아가고 싶다. 그때 당시 동방신기로서는 이룰 수 있는 건 다 이뤘다고 생각한다. 근데 지금은 K팝스타가 글로벌스타다. '이런 시스템에서 동방신기를 하면 어떨까' 그런 궁금함은 좀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