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도 쑥스러워가지고..."(보라)

16일 오후 6시 씨스타19은 새 싱글 앨범 'NO MORE (MA BOY)'를 발매하고 무려 11년 만에 컴백했다. 컴백 타이틀곡 'NO MORE (MA BOY)'는 씨스타19의 데뷔곡인 'Ma Boy' 연장선이 되는 내용이 표현된 곡으로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효린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보라의 성숙한 보컬이 더해졌다. 여기에 더해 수록곡 'SAUCY'는 몽환적인 신스 바이브가 인상적인 트랙으로 씨스타19가 선보이는 포근한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클렙엔터테인먼트
사진=클렙엔터테인먼트

서울 서초구 서초동 한 카페에서 싱글리스트가 씨스타19을 만났다. 효린은 "요즘 음악시장이 빠르잖냐. 씨스타19도, 제 솔로를 할 때도 고민이다. 'Ma Boy', '있다 없으니까'가 많이 히트해서 이것들과 비교가 많이 되지 않고 좋아해 주실 노래로 나와야 되는데 그게 어떤 노래일까 고민이 많았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효린은 "흐름을 무시할 수도 없고 다 따라가기에는 씨스타19의 정체성이 있으니까 타이틀곡은 너무 흐름을 타지도, 너무 그때 활동했던 노래도 아닌 그런 음악"이라고 밝혔다.

사진=클렙엔터테인먼트
사진=클렙엔터테인먼트

효린은 "악기적인 부분도, 보컬톤도 무게감이 있다"라며 "엄청 춤을 추고 고음을 내지 않아도 우리가 가지고 있는 쿨함과 당당함, 무게감, 카리스마 이런 게 전달됐으면 했다"라고 얘기했다.

보라는 "저희 둘의 생각이 맞았던 게 오히려 담담하게 표현해 내는 게 잘 맞지 않을까. 그런 부분을 신경 많이 썼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클렙엔터테인먼트
사진=클렙엔터테인먼트

챌린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효린은 "첫 번째는 저희 멤버들이 궁금하다. 소유랑 다솜이가 추는 것이 너무 궁금하다"라고 밝혔다.

또 효린은 "지금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신 후배 가수분들이랑 같이 하면 재밌을 것 같다"라며 "저희가 어딜 가나 무게를 잡고 있는 스타일이 아니다. 편하게 다가와도 된다. 후배 분들에게 다가가는 게 조심스럽다"라고 했다.

보라는 "대기실 문 앞에 챌린지 대환영이라고 써놓을까?"라고 했고, 효린은 "커피 무료로 드립니다. 목 마르신 분 잠깐 오세요"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