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이냐고, 눈이 약간 무서웠다고."

지난 20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극본 신유담/ 연출 박원국, 한진선/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DK E&M)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 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송하윤은 극중 정수민으로 분해 첫 악역에 도전하며 연기 변신을 시도, 대성공했다.

사진=킹콩 by 스타쉽
사진=킹콩 by 스타쉽

서울 강남구 청담동 스타쉽엔터테인먼트(킹콩 by 스타쉽) 사옥에서 싱글리스트와 지난 20일 만난 송하윤은 "악역을 한다는 거 자체가 연기자로서 부담이 컸다. 작년을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겠다"라고 털어놨다.

송하윤은 "저도 처음이라 방법을 모르겠더라. 친한 감독님, 작가님, 선배님 찾아가서 여쭤보고 했는데도 모르겠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송하윤은 앞으로 악역을 또 맡게 됐을 때에 대해 "이제는 더 건강한 방법으로 잘할 것 같다"라며 "지금 수민이는 작년에 제가 표현할 수 있는 악이었던 거고, 또 다른 악들은 제 미래에 표현할 수 있고"라고 얘기했다.

송하윤은 앞으로의 작품 활동에 대해 "정수민을 품은 송하윤이 저도 기대된다. 자만 이런 게 아니고 또 어떻게, 어떤 감정이 나오게 될까. 그래서 다음 작품이 너무 신난다. 또 다른 감정을 연기할 수 있을 것 같아가지고"라고 했다

사진=킹콩 by 스타쉽
사진=킹콩 by 스타쉽

그런가 하면 송하윤은 "진짜 완전 아기 때부터 친한 지원(박민영 분)이 같은 친구가 있다. 친구가 데리러 왔는데 보니까 너무 좋더라. '너무 행복해' 했는데 '진심이야?' 그러더라. '왜 거짓말 같아?' 그러니까 '진심 아닌 것 같아' 그러더라"라며 "이제는 그렇게 표현 안 하고 천천히 다가가려 한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인터뷰②]에서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