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싱글‘s 핫플레이스는 서울에서 조금 벗어난 경기도 파주로 향했다. 인간과 자연, 문화와 산업이 고루 어우러진 도시 파주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부터 이색적인 스포츠 활동, 휴양, 쇼핑 등 싱글 라이프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파주의 다채로운 여행 명소 4곳을 뽑아봤다.

 

1. 파주 출판 도시

파주 출판 도시는 책방, 갤러리, 공연장 등 40여개의 부대시설과 함께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싱글족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책의 기획 단계부터 편집, 인쇄, 제책, 유통까지 늘 궁금했던 일련의 출판과정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소풍코스, 산책코스, 테마여행 코스로 이뤄진다. 소풍코스는 청소년들에게 알맞고 테마여행 코스는 단체 방문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두 코스 모두 약 3~4시간이 소요돼 가벼운 나들이에 좋다. 싱글족에게 가장 알맞은 것은 산책코스다. 출판도시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관람 후 책방 거리 자유 투어를 진행하며 약 1시간 30분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장’에는 출판도시 입주 기업들의 독특한 건물들이 눈길을 끈다. 유명 건축가들이 설계한 것으로 주변 자연 경관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각종 광고에도 종종 등장해 익숙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헌책방 보물섬’은 맘에 드는 책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고,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돼 의미를 더한다.

 

2. 파주 카트랜드

카트는 일반 차량을 축소시킨 미니 자동차로 조작원리가 간단해 누구나 면허 없이 간단히 체험할 수 있다. 운전 기술 습득은 물론이고 스트레스를 해소에도 좋아 인기 레포츠로 꼽힌다.

파주 카트 랜드는 국내에서 최초로 설치된 서킷으로 각종 카트 경기 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2만5000평 부지를 아스팔트로 포장, 길이 600m에 달하는 경기장에서 레이싱 스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게다가 주변 명소와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까지 설계해 다양한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3.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신세계 사이먼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 자유로를 통해 약 1시간이면 올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약 16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 카테고리 별 구성이 탄탄한 것도 특징이다. 1년 365일 25~65%의 할인혜택을 제공해 쇼핑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일반 숍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뿐 아니라 한국의 인기 디자이너 제품이나 생활 가구 상품까지 배치돼 있다. 아울렛 내부에는 620석 규모의 푸드 플라자와 20개가량의 레스토랑 및 카페도 자리 잡고 있어 쇼핑 도중 휴식공간을 찾기에도 편리하다.

 

4. 파주 탐라국 유일레저타운

탐라국 유일레저타운은 종합 레저 시설로, 제주도의 분위기를 느끼며 다양한 레포츠 체험이 가능하다. 문산천이 흐르고 있는 깨끗한 자연환경에 삼림욕장까지 갖춰 힐링 여행지로도 각광받는다.

레저 시설로는 기본적으로 구기 종목 경기장과 계절에 맞춘 수영장, 눈썰매장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인기 있는 체험 레포츠는 승마와 행글라이더다. 이 밖에도 자연환경 체험 미니동물원과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힐링 스팟' 온천까지 갖췄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