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취업의향이 있는 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게임분야는 ‘모바일 게임’분야로 드러났다.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유는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였다.

국내 1위 게임전문 취업 포털, 게임이 게임업계 취업 의향이 있는 남녀 대학생 584명을 대상으로 게임업계 취업 조사를 실시한 결과 취업을 희망하는 게임분야로 ‘모바일 게임’을 꼽은 대학생이 복수선택 응답률 64.4%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온라인 PC게임 분야’가 48.3%로 뒤를 이었고 웹 게임 분야(15.6%)와 멀티플랫폼게임 분야(9.8%), 콘솔게임 분야(8.7%)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복수응답). 전공계열별 분석 결과에서도 인문계열과 이공계열 모두 ‘모바일 게임 분야’와 ‘온라인 PC게임 분야’를 1, 2위에 올려 큰 차이가 없었다.

이어 게임업계 중 어느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지 조사하자 인문계열과 이공계열 모두 ‘마케팅.미디어’ 직무를 1위로 꼽은 가운데 2위부터는 순위가 달랐다. 인문계열의 경우 ‘마케팅.미디어(42.1%)’ 직무 취업을 선호한다는 답변에 이어 ‘경영지원(22.6%)’ 직무 취업을 희망한다고 답했다. 반면 이공계열 그룹은 ‘마케팅.미디어(29.3%)’와 ‘게임제작(25.6%)’ ‘게임운영.QA(23.2%)’ ‘기술지원(21.5%)’ 직무 취업을 희망한다는 답변이 비교적 고르게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전공계열별로 게임업계 취업을 위해 중점적으로 준비하는 항목도 달랐다. 특히 이공계열 전공자들은 게임업계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 제작(26.4%)’을 중점적으로 준비한다고 답했고 이어 ‘직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25.6%)’했다는 답변이 2위에 올랐다. 인문계열 전공자는 ‘토익 등 스펙 쌓기(33.3%)’와 ‘직무 관련 자격증 취득(30.0%)’을 중점적으로 준비한다고 답해 차이를 보였다.

한편 대학생들이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유는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라는 답변이 41.3%의 응답률로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혁신적으로 도전적인 사업을 많이 하는 것 같아서(30.8%)’ ‘직원 복지제도가 우수할 것 같아서(23.5%)’ ‘성장성 높은 업계인 것 같아서(22.9%)’라는 답변 역시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주요 이유로 꼽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