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생활용품의 메카. 전국에 1100여개 매장이 있고, 취급하는 품목만 3만2000개에 이르는 생활소품 브랜드 다이소는 자취생들의 타지마할이다. 가구를 제외한 주방·욕실·침실·거실·반려동물 용품 등 필요한 물건 대부분을 장만할 수 있는 이곳에서 단돈 몇천원으로 삶의 질이 높아진다면 믿을 수 있을까. 보다 편의적인 생활을 돕는 다이소 아이템 일곱가지를 소개한다.

 

1. 더클

그동안 먼지를 밀어내기만 하는 정전기 방식의 부직포 청소포에 만족을 못했다면 차원이 다른 청소포 '더클'을 추천한다. 1회용 점착 청소포로 손 쉽고 깨끗하게 미세먼지 고민까지 싹! 손에는 묻지 않고 먼지만 잡아내는 특수 처리된 점착성분이 먼지를 쓸어내는 게 아닌 점차 성분을 통해 확실하게 붙여서 잡아내, 집안 구석구석 깨끗한 바닥을 보장한다. 필요한 만큼 잘라 쓰기 편한 절취선과 사용하기 편리한 롤타입으로 편의성을 높이기까지.

 

2. 다리미 천

다림질을 하다 보면 다리미를 직접 사용하지 못하는 옷들이 생각보다 많다. 아무 천이나 대고 하자니 번쩍이는 광택이나 옷감 눌림, 얼룩이 생길까봐 함부로 다림질을 못했다면, 다이소의 '다리미 천'을 대고 다림질하자. 속이 훤히 비치는 망사 재질로 옷의 주름을 보면서 실수 없이 다릴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인 아이템. 깔끔한 마감처리로 원단이 풀리지 않아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까지 갖췄다. 오염이 걱정되지 않도록 물에 빨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DAISOBOX 종이수납함

집안에 돌아다니는 잡동사니 천지라면 종이수납함으로 깔끔하게 정리하자. 파스텔 색상은 물론 예쁜 패턴이 새겨진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구비된 종이수납함은 집안 정리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기능까지 겸해 더욱 실용적이다. 일반형은 가볍고 컴팩트하게, 대형은 튼튼하고 견고하게 제작! 100% 순수 국산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손잡이와 뚜껑이 있어 이동식으로 더욱 편리하며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최소화했다. 또한 사용하지 않을 땐 손쉽게 접어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도 높다.

 

4. 셀카플레쉬

셀카를 즐겨 찍는 소비자들이라면 꼭 구비해야 할 머스트 잇 아이템. 시종일관 화사한 얼굴을 위해 빛을 찾아 돌아다니는 수고를 덜어줄 LED 플래쉬다. 이어폰 단자에 꼽으면 불빛이 번쩍 나는 비상용 조명으로, 셀카봉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셀카봉과 연동되면 촬영시 자동으로 플래쉬가 켜지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다.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유선 셀카봉과 연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꼭 목록 확인 후 사용할 것.

 

5. 계란찜기

계란찜기의 혁명을 가져온 귀염둥이 꼬꼬댁 계란찜기를 주목하자. 간편하게 전자렌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도구로, 계란 뿐만 아니라 만두, 찜빵까지 모두 OK! 뚜껑을 열고 바닥에 물을 채워준 뒤 받침대를 올려놓고 계란을 놓은 뒤,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주면 끝. 계란 4개일 경우 완숙은 12~13분, 반숙은 9~10분 정도 걸리며 전자렌지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조리가 끝난 후에는 수증기가 안에 뭉쳐있으므로 열 때 꼭 주의하기!

 

6. 보풀제거기

오래된 코트에 보풀이 너무 많이 일어나 입고 외출하기 망설여진 적이 있다면? 이럴 땐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보풀 제거기가 딱이다. 낮이 조절기가 있어 옷감의 두께에 따라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옷 부분 부분에 달린 보풀을 제거해 주면 말끔한 새 옷이 된다. 또한 내가 뗀 보풀의 양을 보며 뿌듯한 희열감도 느낄 수 있다. 가로 12cm x 세로 13cm의 아담한 사이즈라 손에 쏙 들어오고 휴대하기도 좋다. 

 

7. 롤업압축팩

안 그래도 좁아 터진 캐리어에 세탁물 보관 때문에 골머리 썩은 소비자들을 위해 탄생했다. 간편압축팩의 롤업 ver.! 여행중 세탁물을 보관할 때, 젖은 의류를 청결히 보관하고 싶을 때, 내용물의 부피를 줄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 적정선에 맞춰 내용물을 넣고, 이지클립을 옆으로 움직여 압축팩의 입구를 닫은채 압축팩을 말아 공기배출구로 공기를 빼주면 끝. 부피가 무려 65%까지 줄어들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인 아이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