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발맞춰 공간과 플랫폼도 달라지고 있다. DFD 라이프·컬처그룹의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9BLOCK)’이 커피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해 주목받는 중이다.

나인블럭은 카페와 편집숍, 전시장을 합친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나인블럭은 업종간 유연한 콜라보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 고객수와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이달 말 용인 소재 고기동점을 비롯해 5월 초 LAKE 천안점까지 추가 오픈하며 전국으로 확대 오픈할 예정이다.

나인블럭은 최상의 원두로 내린 프리미엄 커피를 기반으로 스페셜리티 오가닉 ‘베이커리’, 네오 내추럴 퀴진 ‘나인블럭 키친’ 등 다양한 식(食)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김포점 ‘루트889’, 신갈점 ‘버거비’ 등 외식 브랜드와의 협업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스토어 ‘모션 나인블럭’은 차별적인 감각의 문화를 제시하는 공간이다. 김포점에서는 60여 대 프로젝터를 동원한 상설 미디어아트 전시 공간인 ‘아트스페이스’도 운영한다.

5월 초 오픈을 앞두고 있는 LAKE 천안점에는 새로운 콘텐츠를 결합한 ‘나인블럭 스튜디오’ 브랜드를 선보인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바디 스튜디오’와 현직 아티스트가 직접 가르치는 ‘아트 스튜디오’를 최초로 도입한다. 외식과 문화에 이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취지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공간 플랫폼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점에서는 두 타입의 나인블럭 스튜디오를 만나볼 수 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나인블럭 바디 스튜디오’에서는 최윤정 원장의 ‘앤 필라테스’와 협업해 필라테스 교육을, ‘나인블럭 아트 스튜디오’에서는 현대미술 교육기관 ‘서희수 아트스쿨’과 함께 미술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 분야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DFD 라이프컬처그룹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