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 가요계 역시 피해를 면치 못했다. 연초 예정됐던 각종 일정이 불가피하게 연기 및 취소됐고, 더 이상 일정을 지체할 수 없는 만큼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 시기가 비슷하게 맞물리게 됐다.
특히 5월에는 음원 및 음반에서 강세를 보이는 대형 가수들이 대거 컴백을 예고해 피 튀기는 '컴백 혈전'을 기대케 했다.

▶예성X수란

예성과 수란은 SM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M STATION'의 일환으로 컬래버레이션 음원 '봄은 너니까 (Still Standing)'를 공개한다. '봄은 너니까'는 봄은 돌아왔지만 늘 제자리인 '그리움'의 감정을 담은 곡이다. 예성과 수란의 개성 있는 음색의 하모니로 봄 감성을 저격할 전망이다.

▶성시경

성시경은 오는 3일 신보 'And We Go'를 발매한다. 지난 2018년 5월 발표한 '영원히' 이후 2년만에 공개하는 성시경의 단독 신보로,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발라드 황제' 저력을 입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콘서트가 연기돼 아쉬워하는 팬들의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태연

나오는 앨범마다 음원차트를 장악하며 '믿듣탱'으로 자리매김한 태연은 오는 4일 신곡 'Happy'를 공개한다. 'Happy'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 속에서 느끼는 따뜻하고 포근한 설렘과 행복을 담은 힐링송으로, 음악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스트로

같은날 아스트로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GATEWAY'(게이트웨이)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Knock(널  찾아가)'를 비롯해 총 6개의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채워졌다. 특히 멤버 진진의 자작곡 '빛이 돼줄게'가 수록곡으로 담겨 아스트로만의 컬러를 한층 더했다.

▶아이유 (feat.슈가)

'음원 강자' 아이유는 약 6개월만에 디지털 싱글 '에잇'을 발매하며 5월 컴백 대전에 합류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탄소년단 슈가와 협업한 것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유는 티저를 통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며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문종업

그룹 B.A.P 출신 문종업은 오는 7일 솔로앨범 'Headache'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솔로 가수로서 변신에 나선다. 앞서 문종업은 동명의 타이틀곡 티저 영상을 공개, 청량미 넘치는 모습을 예고했다. 특히 티저 말미에는 통통튀는 문종업의 보컬이 담겨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데이식스(DAY6)

데이식스는 지난달 27일 컴백 트레일러를 기습 공개하며 깜짝 컴백 소식을 전했다. 이번 앨범은 'The Book of Us : The Demon'으로, 작년부터 전개한 'The Book of Us'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사랑의 균형을 방해하는 무언가로 인해 마주하게 된 절망감을 담아낸 타이틀곡 'Zombie'(좀비)로 활동을 펼친다.

▶뉴이스트

지난해 10월 미니 7집 타이틀곡 'Love Me'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던 뉴이스트는 약 7개월만에 미니 8집 'The Nocturne'(더 녹턴)을 발매하며 그 열기를 이어간다. 컴백에 앞서 의미심장한 분위기의 트레일러와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두 가지 버전 오피셜 포토를 공개해 컴백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몬스타엑스

올 초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를 발매하며 글로벌 활약을 펼친 몬스타엑스는 오는 11일 새 앨범 'FANTASIA X'(판타지아 엑스)를 발매하며 국내 활동을 이어간다. 타이틀곡 'FANTASIA'를 통해 몬스타엑스 특유의 에너제틱함과 파워풀함을 뽐내며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청하X자이언티

지난달 27일 첫 정규앨범 선공개곡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을 발매하며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석권한 청하가 이번에는 '대세 아티스트' 자이언티와 뭉친다. 청하와 자이언티는 12일 엠넷 '곡팜'으로 결성된 컬래버레이션곡을 발매하며 역대급 시너지를 발산할 계획이다.

▶볼빨간사춘기 (feat.백현)

최근 멤버 변동으로 1인그룹으로 재편성된 볼빨간사춘기는 오는 13일 새 미니앨범 '사춘기집2'를 발매하며 새 출발에 나선다. 특히 본격적인 컴백에 앞서 7일 엑소 백현이 피쳐링에 참여한 선공개곡 '나비와 고양이'를 공개하며 컴백 예열에 나설 전망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꿈의 장: ETERNITY'를 발매한다.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정규 1집 '꿈의 장: MAGIC'에 이어 소년들이 성장하며 겪는 경험들을 담아내며 독자적인 세계관을 이어간다. 특히 콘셉트 트레일러에서는 친구들 사이에서 느끼는 소외감을 표현하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NCT 127(엔시티 127)

지난 3월 정규 2집 타이틀곡 '영웅'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까지 섭렵한 NCT 127이 리패키지앨범 'NCT #127 Neo Zone: The Final Round'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에는 정규 2집 수록곡 13곡에 타이틀곡 'Punch'를 비롯한 신곡 3곡 등 총 17곡으로 구성돼 NCT 127만의 풍성한 음악 세계를 선사할 전망이다.

▶김우석

업텐션 멤버이자 엠넷 '프로듀스X101'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X1 멤버로 활동했던 김우석이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선다. 그간 다양한 예능과 광고, 연기까지 섭렵하며 대세 저력을 입증했던 김우석은 25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5월 데뷔 라인업

나띠(Natty), 우아! (woo!ah!), 레드스퀘어

▶5월 컴백 예정 라인업

다이아, 박지훈, 백현, 씨야, 아이린&슬기, 원위, 태민, 하성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