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의 무뜬금 ‘백종원’ 언급으로 쉬 가라앉질 않고 있는 대선후보 논란과 관련,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예측 발언을 했다.

사진=연합뉴스

정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 눈에는 훤히 보인다"며 "김 위원장은 그나마 잠룡들을 짓뭉개며 ‘40대 경제전문가’를 운운하다가 '아직 이 당에는 없다'는 뉘앙스로 백종원을 들먹였다. 이는 다 시간끌기 작전임을 나중에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앞으로 계속 '이 사람은 어떠냐. 이 사람 갖고 되겠냐. 저 사람은 어떠냐. 저 사람 갖고 되겠냐'는 질문과 답변의 논란으로 시간을 보내다가 '그럼 나 김종인은 어떤가'라는 궁극적 목표의 마각을 드러낼 것"이라고 했다.

정 의원은 "그때 친 김종인 대 반 김종인으로 통합당은 둘로 쪼개질 것"이라며 "김 위원장은 당을 장악하고 시간 끌기 작전을 펼치며 친 김종인파 끌어들이기 작전에 들어갔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그는 "역사의식과 민주주의에 대한 학습이 없는 영혼 없는 통합당에 ‘정치철새’ 김종인 선생이 어쩌면 잘 어울리는 대선후보"라며 "백종원, 임영웅은 아니다. 나는 김종인이라고 본다. 김종인도 김종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최근 MBN ‘판도라’에 장제원 통합당 의원과 함께 출연했던 정 의원은 당시에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시절 그분을 겪어봤는데 분명 김종인 위원장 자신이 통합당 대선 후보로 나올 것”이라고 '김종인 저격수'를 자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