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나른해지는 봄철. 식사를 한 뒤에는 어김없이 졸음이 쏟아지고,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에도 자꾸만 기력이 떨어진다. 무더운 날씨 때문에 기력 소모가 심한 여름만큼이나 봄에도 수시로 건강을 챙겨야 하는 이유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개선하는 것은 여간 쉽지 않다. 이에 건강기능식품에 의지하는 사람들이 날로 늘고 있다.

엘에스피플이 소화흡수를 돕는 음료 제품 ‘닥터헬리파’를 새롭게 출시했다. 닥터헬리파는 소화흡수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한 5대 영양소를 함유한 환자용식품이다.

주성분으로 사용된 정향추출물은 위장에 서식하며 속쓰림, 소화불량을 비롯해 위염과 위궤양, 위암까지 유발할 수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성 물질이다.

소화흡수를 돕는 가수분해 유청단백과 효과적인 열량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CT오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등을 함유해 균형있는 영양분 섭취도 돕는다. 때문에 소화흡수 불량으로 인해 정상적인 식사 또는 일반 음식물 섭취가 어려울 때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

현대약품은 현대인들의 혈행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안부타민정’을 새롭게 출시했다. 안부타민정은 혈행 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은행잎추출분말과 혈중 호모시스테인의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비타민 B6염산염을 주원료로 사용한 제품이다.

여기에 주로 파인애플의 줄기와 열매에서 추출한 브로멜라인과 비타민C, 치커리추출분말, 마늘추출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들을 함유했다.용량은 120정으로, 하루에 한 번. 1정씩 복용하면 된다.

 

롯데제과는 헬스원이 100% 식물성 멀티 비타민 ‘비건바이타민’을 선보였다. ‘비건바이타민’은 동물성 원재료를 철저히 배제하여 100% 식물성으로 설계,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원료를 사용했다.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정제 생산 과정에서 생산성 향상과 제품 안정화를 위해 쓰이던 이산화규소, 합성착색료 등 9가지 부형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어린 아이에서부터 임산부까지 온 가족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친환경 소재 ‘얼스팩(Earth pact)’을 포장재로 사용하는 등 착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기도 했다. ‘비건바이타민’은 비타민B~D, 엽산, 셀레늄 등 총 13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셀프 메디케이션 세대 맞춤 브랜드 ‘메이크미’가 하루 한 포로 체지방 감소와 건강관리를 돕는 멀티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인 ‘메이크미 체인지온’을 출시했다.

기능성 원료인 돌외잎주정추출분말, 녹차추출물분말을 배합해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주원료인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은 비만 학회 학술지 'OBESITY SOCIERY'에도 등재된 기능성 원료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나이아신, 판토텐산을 함유하여 소비자들이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활력을 충전해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