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선물로 일상에 편리함을 높이는 가전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부모님을 위해 가사 노동을 줄여주고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소형가전부터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에 특히 필요한 위생 가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가전이 제격이다.

# 진공 청소, 물걸레 청소를 도와주는 로봇청소기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의 ‘로보락 S5 Max’은 2000Pa의 강력한 흡입력과 290ml 대용량 전자식 물탱크를 갖춰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초정밀 LDS를 적용해 98% 이상의 정확도로 집 안 전체의 지도를 그려내고 집안의 장애물과 구조에 맞는 청소 경로를 매핑 할 수 있어 청소 시간을 최대 15% 단축 시킬 수 있다. 또한 로보락 공식 앱을 이용해 청소 예약 및 청소 금지 구역 등을 지정할 수 있는 맞춤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 우리집 2분 세탁소, 올인원 스팀다리미

테팔 엑시오는 강력한 스티머와 정교한 다리미, 신개념 다리미판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 스팀 케어와 일반 다림질 모두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고압력 터보스팀으로 의류 속 깊은 주름도 빠르게 제거하고 다리미 끝의 날렵한 열판으로 셔츠의 단추 사이사이, 바지의 칼 주름도 정교하고 완벽하게 잡아준다.

여기에 30도, 수직, 수평 등 총 3가지 각도로 조절 가능한 일체형 다림판으로 최적의 다림질 자세로 다림질이 어려운 셔츠도 2분 안에 편안하고 완벽하게 다릴 수 있다. 본체가 다림판과 분리되는 분리형 시스템으로 침구, 소파, 커튼 등 집안 어디서든 스팀 케어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 99.9% 살균, 탈취로 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 홈 바리스타가 선사하는 최고의 커피,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완벽한 홈카페를 위한 커피머신을 고민하고 있다면 테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에비던스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170년 유럽 커피 명가 크룹스의 독보적인 콰트로포스 기술로 최고의 커피를 완성해 준다. 특히 최적의 온도(65도)로 라떼를 추출해 탄탄하고 부드러운 벨벳 우유폼과 진한 풍미의 커피가 더해진 최고의 라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샷 추가와 진한 커피 기능으로 더 풍부한 향의 커피를 만들 수 있으며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에스프레소부터 리스트레또, 카푸치노, 마끼아또, 스팀밀크, 홍차 등 총 15가지 종류의 커피와 음료 제조가 가능해 집에서도 커피 전문점처럼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 부모님 위해 스마트하게 요리, 직화오븐 AI

삼성 직화오븐은 오븐 위쪽의 72개 에어홀에서 내려오는 강력한 열풍이 음식 표면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직화열풍’,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 기능, 촉촉한 찜 요리를 위한 ‘3중 스팀쿠커’기능 등을 통해 다양한 요리를 쉽고 전문적으로 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비스포크 직화오븐 AI는 차별화된 조리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AI 기반 개인 맞춤형 기능을 강화하고 감각적인 비스포크 색상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직화오븐 AI는 사용자의 사용습관에 따라 모드 순서와 온도가 자동 조정되며, 새롭게 적용된 ‘대화형 알림창’을 통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23가지 요리의 조리 과정을 쉽게 안내해준다. 또한 자주 하는 요리의 조리법을 ‘나만의 레시피’로 저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빅스비 음성명령이나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온도·시간·메뉴 등을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