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박나래가 출연 중인 예능프로그램에 대한 네이버TV TALK 게시판이 비공개로 전환됐다.

3일 박나래가 출연하고 있는 MBC '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tvN '놀라운 토요일', '신박한 정리' 등 프로그램의 네이버TV TALK 게시판이 비공개 전환됐다.

이와 관련해 네이버TV 측은 "출연자분들을 욕설, 비방, 악성 댓글에서 보호하고자 방송국과 협의하에 TALK이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TV TALK은 네이버 ID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자유롭게 방송에 대한 실시간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게시판이다. AI 기술 '클린봇'으로 욕설, 모욕 댓글을 자동 감지하고 있지만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는 것.

다만 또다른 박나래 출연 프로그램인 KBS Joy '썰바이벌'의 TALK 게시판만이 비공개 전환이 되지 않았다. 이에 해당 게시판은 현재 박나래의 해체를 요구하는 댓글과 이러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과하다는 목소리가 쏟아지며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박나래는 지난 3월 유튜브 웹예능 '헤이나래'에서 남자 인형을 소개하던 중 성희롱성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이 커지자 박나래는 사과 후 하차했고, 결국 '헤이나래'는 폐지 수순을 밟았다. 이 가운데 지난달 30일 서울 강북 경찰서 사이버수사대는 박나래의 성희롱 논란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받고 수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호혹사 JDB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경찰 요청에 성실하게 임하겠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