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 기피 논란에 휩싸인 프랑스 리그2 트루아의 축구선수 석현준이 6개월 만에 SNS 활동을 재개했다.

사진=석현준 인스타그램 캡처

석현준은 지난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소속팀 트루아 유니폼을 입고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이는 트루아가 리그2 우승을 해 리그1 승격을 이뤄낸 것을 자축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석현준은 2016년 리우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에 선발된 석현준은 메달을 따지 못해 병역 특례 혜택을 받지 못했다. 이후 유럽에서 선수 생활을 지속하며 귀국하지 않아 병역법 위반으로 고발됐다.

병무청은 지난해 12월 17일 ‘2019년 병역의무 기피자’ 명단을 통해 석현준을 ‘허가 기간 내 미귀국’ 사유로 기재했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지난달 28일 국회 국방위원회에 출석해 “2019년 6월에 석 씨를 고발했다. 현재 해외에 있어 기소중지 상태이지만 귀국하면 형사처벌을 받은 후 병역의무를 이행하게 된다”고 전했다.

석현준은 병무청을 상대로 병역 연기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나 패소했다. 현재 석현준의 여권은 무효화됐으며 프랑스 취업비자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불법 체류자 신분이 된다. 프랑스 트루아 지역지 레스트 에클레르 보도에 따르면 석현준은 귀화를 위한 서류 준비에 나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