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자상거래 업체 KG이니시스가 소유한 경기 이천지역 일부 물류창고 인근 부지가 수년째 불법 전용돼온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출처=구글위성지도

해당 물류창고 주변 불법 전용 부지는 이천시 모가면과 마장면 일대로, 이 일대 임야를 무단으로 절개해 옹벽을 쌓고, 주차장 등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 부지의 불법 전용에 대한 민원이 3년 전부터 제기돼 온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일부 매체는 KG이니시스가 십수년 전부터 운영하던 물류기지 인근 부지를 불법 전용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 매체는 불법 전용이 드러난 곳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두미리 물류기지가 있는 인접 부지 두미리 6번지, 6-4번지. 6-6번지, 6-12번지, 11번지와 마장면 이평리 물류기지가 있는 산14, 산14-8번지 등이라고 보도했다.

모가면 물류기지의 경우 2개 필지 6-12번지, 6-4번지 부지에 임야를 절개해 무단 전용했다. 마장면 물류창고는 산14, 산14-8번지 1650㎡중 500여 평의 산지를 불법 전용해 사용했다. 해당 지역은 임야를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물류기지 뒤편 부지가 임야를 침범해 산지를 무단 전용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는 산지관리법, 농지법, 국토계획및이용에관한법률 등의 위반에 해당된다.

사진출처=구글위성지도, KG이니시스

이에 대해 KG이니시스 측은 물류창고를 매입한지 오래됐는데 매입 당시 (불법전용 유무를) 인지하지 못한 상태였고, 올해 들어 해당 사실을 파악한 뒤 불법 전용부지 원상복구를 위해 공사를 준비 중이라는 입장이다. 

또한 매입 전 물류창고를 이용했던 업체가 일부 부지를 (불법적으로) 변경해서 사용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KG이니시스가 매입한 뒤 불법 전용한 적은 없다는 주장이다. 아울러 원상복구를 위해 관공서와 협의를 거쳐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며 공사 시작 후 1~2개월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