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와 서울시수의사회가 온라인 라이브 토크쇼인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를 7월 22일 개최한다.

사진=한국동물병원협회 제공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는 우리 삶에서 반려동물을 진정으로 위할 수 있는 ‘생활 속 동물복지’를 주제로 진행되는 라이브 토크쇼다.

최근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동물 유기 및 동물 학대 방지, 반려동물 등록제 및 법적 지위 개선 등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한 발 더 나아가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현재 자신과 살고 있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복지를 위해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생활복지 방안은 무엇이 있을지 나눌 예정이다.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에는 박순석, 유튜브 마이펫상담소 윤샘의 윤홍준, 한재웅 등 3명의 스타 수의사들이 참여하는 강연과 더불어 보호자들과의 실시간 소통 시간도 마련됐다.

박순석 수의사의 ‘반려동물을 진정으로 위하는 보호자 되는 법’, ‘마이펫상담소 윤샘’ 유튜브 채널의 윤홍준 수의사의 ‘아파도 말 못하는 고양이를 위한 생활 속 건강신호 읽기’ 주제의 강연과 한재웅 수의사의 ‘야 너두 살 뺄 수 있어! 반려동물 체중관리’ 강연도 준비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7월 22일 오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총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네이버 동물공감 TV 및 로얄캐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사전등록자 및 실시간 시청자 인원만큼 후원 사료를 적립해 유기 동물보호소에 기부하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구글에서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를 검색하거나 네이버에서 ‘로얄캐닌’을 검색 후 ‘반려동물 건강 토크콘서트’ 등록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