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야권 유력 대선후보가 검찰총장 사퇴 이유로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과 동반사퇴-김경수 경남지사의 검수완박'을 주장한데 대해 졸지에 소환된 두 정치인이 거세게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 전 장관은 10일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헌법·법률상 의무를 저버리고 정치 무대로 뛰어들면서 대통령의 신임마저 저버린 배은망덕한 행위를 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대통령은 검찰총장이 문재인 정부가 임명한 사람이라고 끝까지 면을 세워주는 말씀도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역사의 심판을 피할 길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윤 전 총장이 언론 인터뷰에서 "추미애 장관과 같이 물러나면 징계는 없는 것으로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가 사퇴를 압박했다" "검수완박(검찰수사권 완전박탈)과 중대범죄수사청 설립을 김경수 경남지사 등이 작정하고 추진하려는 것을 보고 검찰을 떠나는 게 낫겠다고 판단했다"고 주장한 데 대한 반응이다.

추 전 장관은 "장관과 함께 물러나면 징계가 없는 것으로 하겠다는 것은 법률적으로 맞지 않는 황당한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또 "윤 전 총장이 김경수 지사를 끌어다 붙여 대통령을 끌어들이려 했다"며 "정권에 탄압받는 '피해자 코스프레'는 덩치에 맞지 않는다. '권력에 맞짱뜨니 정권이 검찰 수사권을 빼앗으려 한다'고 혹세무민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검찰총장의 법률관이 참으로 유치하다. 반민주적, 반인권적, 반헌법적이다. 탄압 피해자가 아니라 검찰개혁 부적응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전 장관은 "윤석열의 횡설수설, 오락가락 출마의 변이 좁쌀스럽다"며 "공직의 사명을 짓밟은 윤석열의 적은 윤석열"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경수 경남지사 역시 측근을 통해 "윤 전 총장의 인터뷰 발언에 매우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그동안 검수완박, 중대범죄수사청 설립과 관련해 어떤 공식적 입장을 내거나 공개 발언한 사실이 없다"며 "광역자치단체장으로서 이를 추진할 위치에 있지도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의 발언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명백한 왜곡이다"며 "윤 전 총장은 국민들 오해가 없도록 사과와 함께 발언을 정정해달라"고 요청했다.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