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10일 부인 김건희씨 관련 취재를 하면서 경찰을 사칭한 혐의로 MBC 기자 2명 등을 서초경찰서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윤 전 총장 대변인실은 이날 기자들에게 배포한 입장문에서 이같이 밝히고 "MBC의 불법 취재에 대한 진상 규명과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대변인실은 "경찰을 사칭해 일반 시민을 심문한 뒤 정보까지 얻어낸 사안으로, 강요죄와 공무원자격사칭죄라는 중대 범죄가 범해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불법 취재까지 동원한 정치적 편향성도 드러났으므로, 현장 기자들의 단독행위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앞서 MBC 취재진은 김씨의 박사논문 검증을 위한 취재를 하면서 김씨 지도교수의 과거 주소지 앞에 주차된 차량 주인과 통화하면서 경찰을 사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MBC는 "기자 신분을 밝히지 않은 취재진 2명을 업무 배제하고 책임을 묻기로 했다"며 "피해를 본 차량 주인과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MBC 기자의 취재윤리를 위반한 행동을 비판하면서도 피해 당사자인 차량 주인이 하면 될 사안을 왜 검증 당사자인 후보 측에서 직접 나서 고발을 하는지 의아해하는 반응이다. 아내와 장모를 둘러싸고 연일 제기되는 의혹에, 비판적 언론을 향한 강경대응 방침을 천명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