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누적 조회수 1억 뷰 화제의 웹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3 스페셜에디션’이 출간과 동시에 4위에 올랐다.

네이버 시리즈에서 연재 중인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의 누적 거래액은 지난 5월 1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웹툰을 연재한 이후 웹소설 거래액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웹소설의 웹툰화’ 시너지를 증명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 론칭 이후 2개월간 웹소설 거래액이 웹툰 론칭 전 2년간 거래액을 추월했다. 웹소설 월간 거래액은 웹툰 연재 이후 최대 41배, 웹소설 월간 다운로드 수도 최대 50배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6월에는 웹툰 론칭 한 달 만에 웹소설 거래액만으로 16억 원을 달성하며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주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수요일 웹툰 최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5월부터는 독일어로도 번역돼 총 9개 언어로 서비스되면서 글로벌 누적 조회 수 3.6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국내외에서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의 유료 연재 회차가 많아지면서 웹툰 거래액도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2018년 5월부터 시리즈에서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을 연재하고 있으며, 2020년 5월부터는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웹툰을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