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2020 도쿄 패럴림픽 방송 시간을 역대 최대로 확대 편성한다.

30일 KBS 측은 1560분으로 역대 하계 패럴림픽 사상 최다 편성 계획을 내놓았으나, 대회가 반환점을 도는 시점에 맞춰 485분의 방송 시간을 추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번 도쿄 패럴림픽 편성 시간은 총 2045분으로 역대 패럴림픽 사상 최다 시간에 해당한다.

사진=KBS

또한 남은 대회 기간 동안 2TV 낮 시간에 3회 추가 편성하는 것을 비롯, 종전 밤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시간도 늘린다. 이번 확대 편성을 통해 더 많은 경기를 중계함으로써 대한민국 패럴림픽 선수단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KBS는 대회 첫날부터 매일 패럴림픽 중계방송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그래픽을 제작해 시청자들에게 다소 낯설 수 있는 종목별 경기 규칙과 장애 등급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고, 각 종목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해설 위원들은 경기에 대한 적절한 분석으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패럴림픽에서 금메달 3개와 은메달 1개를 따낸 김병영 위원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전했고, 역경을 이겨내고 패럴림픽 무대에 선 선수들을 향해 응원을 부탁하기도 했다.

지난 24일 개막한 2020 도쿄 패럴림픽은 다음달 5일까지 13일간 감동의 레이스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