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낙엽이 저마다의 색으로 물드는 가을이 찾아왔다. 숙박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의 79%가 여행지를 선택할 때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고려한다고 밝혔다. 이에 상쾌한 가을 공기와 알록달록 물든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이색적인 국내외 여행지를 알아본다. 

# 크로아티아 프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에서 즐기는 자연의 마법

크로아티아의 산악지대에 위치한 프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에 자리 잡은 호수는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큰 호수로 알려져 있다. 말라 카펠라 산맥과 리츠카 플레이시비카 산맥 사이에 위치해 울창한 단풍 너도밤나무와 전나무 숲을 아우르고 있다. 화려한 단풍으로 뒤덮인 폭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산과 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크로아티아의 자연 경관을 두 눈으로 직접 보고자 하는 여행객들이라면 빌라 파크 프리트비체에서 투숙하는 것을 추천한다. 라코비카 마을에 위치한 이 숙소는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까지 차로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리틀 플리트비체’라는 애칭이 있는 라스토케 마을까지는 차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야외 바비큐를 즐기거나 말을 타고 숙소 근방의 들판과 숲을 탐험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을을 느낄 수 있다.

# 동화 속 숲속과 같은 매력을 선사하는 슬로베니아 블레드 호수

블레드 호수는 호수 한가운데 우뚝 서 있는 섬과 그 안에 자리 잡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과 낭만적인 성당이 함께 어우러져 신비로운 매력을 자아내는 곳이다. 

가을에는 블레드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나무들이 노란색, 갈색, 빨간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조로 물들어 잔잔한 호수 표면을 반사해 숨 막히는 절경을 만들어낸다. 아침 일찍 호숫가를 산책하며 매혹적인 가을 풍경을 즐기거나 배를 빌려 섬까지 노를 저으며 주변을 360도로 충분히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유서 깊은 19세기 건물에 자리하고 있는 펜션 빌라 프레셰렌은 블레드 호수 기슭에 바로 위치하고 있다. 야외 테라스에서 여러 빛깔로 물든 나무들과 호수를 조망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숙소 내 레스토랑에서는 세계 각지의 요리와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페이스트리를 맛볼 수 있고 숙소 근처에는 블레드 성을 비롯한 관광 명소와 식당들이 즐비해 볼거리와 먹거리를 모두 중요시하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숙소다.

# 따뜻한 가을빛 폭포의 아름다움... 아이슬란드 후사펠 

빙하 및 용암원으로 둘러싸여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후사펠은 아이슬란드 서쪽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아이슬란드의 가장 상징적인 폭포인 흐룬포사르와 바르나포스를 포함해 다양한 자연 경관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가을에는 흐룬포사르와 바르나포스를 둘러싼 단풍을 즐길 수 있다. 운이 좋으면 오로라마저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슬란드의 가을과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호텔 후사펠을 추천한다. 현대식 호텔의 편안함과 아이슬란드 자연의 경이로움을 한 데서 느낄 수 있다. 가을에 방문하면 가을 낙엽이 한층 더 운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골프장과 야외 온수풀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투숙객들은 주변에서 하이킹, 사이클링, 승마 등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다.

# 가을의 알록달록 빛깔, 중국 주자이거우 국립공원

중국 쓰촨 성 북부에 위치한 주자이거우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생물권보전지역이다. 청록빛의 맑은 호수로 유명하며 오화해는 다양한 색색깔의 모습의 수중 풍경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이 되면 주변의 나무들이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등 다양한 가을의 색깔로 변하면서 호수들은 특히 더 활기가 넘치고 멋진 모습을 뽐낸다.

민산산맥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는 힐튼 주자이거우 리조트를 고려해봐도 좋다. 현대 건축과 티베트 건축이 융화돼 매력적인 디자인의 외관을 자랑하는 이 리조트는 푸른 언덕들로 둘러싸여 있지만, 불과 12km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 주자이거우 계곡 국립공원까지 위치해 가을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한 오색 단풍의 장관을 만낄할 수 있을 것이다.

# 가을의 단양 하늘, 패러글라이딩으로 즐기다

단양은 굽이굽이 흐르는 남한강과 울창한 산맥이 어우러져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서울에서 남쪽으로 약 2시간 반 거리에 위치한 단양은 울긋불긋한 가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와 역사 또한 즐겨보기에 좋은 여행지다. 여행객들은 패러글라이딩을 하며 하늘을 날면서 발아래의 오색 단풍을 감상해볼 수 있다.

소노문 단양은 마운틴뷰와 리버뷰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울긋불긋 가을의 색깔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근처에 소금정공원, 수양개빛터널 등 다양한 명소가 위치하고 있다. 리조트 내 워터파크가 마련돼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좋다.

한편 부킹닷컴은 다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기를 바라며 2021년 가을 여행을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휴가 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할인 혜택은 2022년 1월 4일까지 투숙하는 경우에만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부킹닷컴은 회원 계정을 보유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지니어스(Genius) 레벨 1 자격을 부여해 계정이 있는 모든 회원은 최소 숙박 횟수 기준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전 세계 수천 개의 숙소에서 10% 할인을 포함, 다양한 레벨 1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부킹닷컴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검색 결과에서 지니어스 로고가 붙은 옵션을 찾으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부킹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