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하이브, 게임빌 등은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사진=하이브 제공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음악과 IP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Rhythm Hive)가 지난 9일 시즌 3: Rank Up! 정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0일 하이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위한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다른 유저들과 성적을 겨룰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아울러 유저들끼리 자유롭게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프로필 페이지도 리뉴얼했다.

새롭게 공개된 랭킹 시스템은 토털 랭킹(TOTAL RANKING)과 뮤직 랭킹(MUSIC RANKING)으로 구성됐다. 전체 유저의 성적을 겨루는 토털 랭킹은 모든 모드의 합산 점수로 선정되며 매주 월요일과 매월 첫날 초기화돼 각각 주간, 월간 랭킹으로 발표된다. 유저들은 달성한 기록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뮤직 랭킹은 스튜디오 모드에서 진행되며 다른 유저들과 곡 별 최고 점수를 겨룰 수 있다. 

마이 프로필(MY PROFILE) 페이지는 유저 간 소통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유저가 자신의 프로필은 물론 다른 유저의 프로필에 방문해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 프로필을 통해 다른 유저가 수집한 콘셉트포토와 퍼포먼스 카드 등도 서로 확인할 수 있는 등 같은 게임을 즐기는 글로벌 유저 간의 인터랙션을 한층 강화했다. 

유저들이 기다려온 새로운 미션곡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미션 시스템에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엔하이픈) 등 각각 60개의 미션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슈퍼 하드 모드에는 방탄소년단의 ‘MIC Drop’,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소악행’ 2곡이 추가되어 보다 박진감 넘치는 타격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이 데뷔 8주년을 맞아 공개한 페스타 콘텐츠로 만든 '2021 FESTA ROOM LIVE - Season3’ 테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앨범 비하인드 모습을 담은 'FREEZE VCR Behind - Season3 테마', ENHYPEN(엔하이픈)의 팬사인회 사진을 활용한 'Sign Meeting Photo - Season3' 테마 등을 만날 수 있다.

한편 리듬하이브는 시즌 3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7일간 접속 일자에 따라 시즌 3 테마 확률업 카드팩, 골드, 하이브 젬 등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게임빌, 방치형 무협 RPG ‘무림백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사진=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유망 게임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도모해 온 게임빌이 연이어 강소 개발사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10일 게임빌에 따르면 게임베리(대표 임형철)가 제작한 방치형 무협 RPG ‘무림백수’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무림백수는 무림의 고수가 등장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던 백수가 TV 속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모험을 다루고 있다. 이 게임은 가볍게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방치형 장르에 걸맞게 자동 진행되는 전투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2D 기반의 캐주얼함을 부각한 도트 그래픽에서는 고전 게임의 향수도 느낄 수 있다. 게임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만화 형식의 컷신들에는 코믹 요소들이 적절히 어우러져 있다. 

앞서 올해 1월 구글 플레이를 통해 선보인 이 게임은 국내 유저들에게 선보인 호평을 받으며 안정적 서비스를 이어왔다. 

게임빌 측은 “올해 상반기부터 유망 게임들을 발굴하고, 글로벌 흥행요소를 결합해 해외 시장에서 성공하는 게임사업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라며 “‘라이트 게임사업’ 전략으로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로엠’ 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으며, 전략 RPG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