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어드벤처의 신세계를 열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부터 전 세계 흥행 돌풍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까지 2021년 대세 작품들이 이번 전 세계 핼러윈 시즌 인기 코스튬으로 SNS에서 화제다.
2021년 MZ세대를 사로잡은 글로벌 대세작들이 핼러윈 코스튬으로 대거 등장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바로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그 주인공이다.

특히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새로운 두 주인공 핀 울프하드와 맥케나 그레이스 또한 이전 핼러윈 의상으로 '고스트버스터즈' 의상을 입은 사진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의 열기는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매우 뜨거운 반응을 불러모았다. 'NYC 핼러윈 퍼레이드'를 비롯해 LA 도심을 관통하는 주요 거리에 '고스트버스터즈' 코스튬을 입은 사람들은 물론이고 영화를 상징하는 엑토-1과 먹깨비, 유령 덫이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MZ 세대를 포함 전 세대를 아우르며 시그니처 의상과 아이템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개봉 전부터 전 세계적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북미에서 진행된 코믹콘 프리미어를 통해 "유쾌하고 박진감 넘친다!", "절대 놓치지 말 것", "새로운 세대의 관객층을 굳건히 사로잡았다" 등 폭발적 반응이 줄을 이으며 이번 핼러윈에서도 그 뜨거운 관심을 의상으로 입증했다.
이어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글로벌 1위를 기록한 대세 시리즈로 게임의 참가자들이 시리즈 동안 입고 나오는 참가복이 핼러윈 의상으로 인기를 끌었다. '오징어 게임' 참가복 의상은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따라 입을 수 있는 트레이닝복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전 '해리포터' 시리즈, '반지의 제왕' 시리즈 등 글로벌 콘텐츠의 시대별 흥행 바로 미터로 핼러윈 코스튬이 주목 받는 바 MZ세대를 사로잡은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와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 열풍이 2021년 연말을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전 세계 핼러윈을 휩쓴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작은 마을에 정착한 한 가족이 전설의 고스트버스터즈와 얽힌 숨은 비밀을 알게 되고 세계를 뒤흔드는 고스트들에 맞서는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액션 어드벤처. 한층 업그레이드된 미스터리함과 지금껏 보지 못한 액션 어드벤처를 예고하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메인 예고편과 포스터 공개만으로 폭발적 관심을 받으며 화제의 중심에 있다.
오리지널 시리즈 감독 이반 라이트맨 감독의 아들 제이슨 라이트맨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기묘한 이야기' 핀 울프하드, '캡틴 마블' 맥케나 그레이스는 물론 '앤트맨' 시리즈 폴 러드, 캐리 쿤 등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12월 1일 개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