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오사카에사는사람들TV’의 마츠다 아키히로와 채널 제작진이 2022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이하 2022 IISF)에 공식 초청돼 한국 팬들과 만난다.

2022 IISF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오사카에사는사람들TV, 쑥스런TV, 밴드 아디오스 오디오, 두바퀴까지 3차 라인업에 포함된 총 4팀의 크리에이터를 공개했다. 

‘오사사’가 유튜버 채널과 콘텐츠를 제작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적은 있지만, 2022 IISF와 같은 대형 이벤트에서 공식 석상에 오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마츠다 아키히로와 ‘오사사’ 제작진들은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2 IISF 첫 날 ‘한국과 일본을 잇는 우호의 다리’라는 주제로 강연과 대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오사사’ 제작진이 함께 무대에 올라 한국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콘텐츠에 대한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와 채널의 성장 과정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대담 후 팬밋업(Fan meet up) 행사를 통해 한국의 팬들과 직접 대면하는 시간도 갖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내 최초의 1인 미디어 국제행사 IISF2022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OBS경인TV와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크리레이터와 방송, 장비, 플랫폼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온, 오프라인 정상 개최되며 역대급 라인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