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건강관리 열풍을 맞아 유통업계가 소비자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에이토솔루션
사진=에이토솔루션

네오팜의 이너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에이토솔루션’의 ‘비건 알티지오메가3’는 캐나다 해안 미세조류를 무균상태에서 배양해 중금속 및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헥산 같은 화학 용매 없이 물로만 추출하여 잔류 용매가 없으며, 열에 약한 오메가3 가 산패되지 않도록 저온에서 압착하여 추출했다. 

‘아이쑥쑥 비타민D 드롭’은 엄마와 아기 비타민D 보충을 위한 액상 형태의 비타민 제품이다. 한 방울만으로 엄마와 아기 모두 비타민D 일일권장량 100%인 400 IU를 충족할 수 있다.

사진=뉴트래빗
사진=뉴트래빗

뉴트래빗이 뷰티&헬스 글로벌 유통 전문업체인 GM화장품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레디톡스(Ready Talks) 710’을 출시했다.  

‘레디톡스 710’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동양인에게 적합한 성분 배합으로 만들어진 식약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로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과 프락토올리고당으로, 총(-)-Hydroxycitric acid 750mg, 프락토올리고당 3000mg을 함유한 복숭아 맛의 분말 형태로 물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그 외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녹차추출물, 히비스커스추출분말, 비타민C, 곡류야채과일혼합발효효소, 비타민미네랄혼합제제, 아미노산혼합제제 등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다.

사진=지큐랩
사진=지큐랩

일동제약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지큐랩의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을 출시했다.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BBR 4401)이 1일 섭취량 기준 국내 최고 함량인 1000억 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BBR 4401’은 위산 등 소화액에 잘 견디면서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로,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 등과 물리적으로 결합해 체외 배출을 유도한다.

사진=체레미 마카
사진=체레미 마카

지속가능한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체레미 마카(구 이브 콘돔(EVE))는 여성 건강식품 ‘펨(FEM)’ 라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펨마카 구미’는 국내 최초로 여성을 위해 개발된 성적 만족감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젤리 형태의 일반건강식품이다. 여성의 신체에 더 적합한 레드마카와 남가새열매 원료를 사용했으며, 여성 요로 건강을 위한 크랜베리농축액과 월경통 개선을 돕는 백복령추출물분말도 함유돼 여성 생식기 건강과 월경 전 증후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동물성 재료인 젤라틴이 함유되지 않은 젤라틴 프리 ‘식물성 젤리’로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하고, 인공색소로 만든 인위적인 색상이 아닌 체리, 크렌베리 등에서 추출한 농축액을 사용해 원료 본연의 색상으로 붉은 색을 냈다.

사진=체레미 마카
사진=체레미 마카

‘펨감마 리퀴드’는 홍조, 피부 트러블, 정서 변화 등 월경 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간편한 액상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다.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행 개선에 효과적인 감마리놀렌산이 240mg 함유돼 있으며, 일반 달맞이유보다 감마리놀렌산 함유량이 2~3배 가량 많은 보라지유를 저온압착 방식으로 가공해 성분 파괴를 최소화했다. 

여기에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과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E 성분이 첨가돼 월경 전 증후군을 비롯 여성의 전반적인 성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