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가 여가부 폐지 방침에 대한 뜻을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여가부 존폐와 관련 "드라마틱하게 엑시트(exit)하겠다"라며 폐지 방침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차려진 인사청문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께서 여가부를 폐지하겠다는 게 대선 공약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드라마틱하게 엑시트'라는 표현이 '빠르게 폐지'를 의미하느냐는 질문에 김 후보자는 "그건 아니다. 이건 정치 일정하고 맞물려 있다"며 "정책을 효율적으로 하고, 우리 여가부 공무원들이 본인들의 역량을 더 잘 살릴 수 있도록 행복하게 엑시트하겠다는 말"이라고 설명했다.

장관 후보자 지명 소감을 묻는 기자들의 말에 "제가 정리를 해왔다"라며 메모를 적어온 수첩을 꺼내 들고 여가부 정책 등에 관해 20여분간 답변을 이어 나갔다.

그는 김건희 여사와의 '20년 친분설'에 대해서는 "가짜뉴스가 지나쳐서 이젠 괴담 수준"이라며 단호하게 일축했다.

김 후보자는 "저는 70년대 학번이고 여사님은 70년대생인데, 어떻게 연결이 될 수 있는지 잘 모르겠다"며 "저는 20년 전 중앙일보 기자, 정몽준 대통령 후보의 대변인, 청주대 정치사회학부 겸임 교수를 지냈다"고 했다.

그는 전날 민주당이 김 후보자가 김 여사와 친분으로 여가부 장관 자리에 발탁됐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가짜뉴스를 만드는 사람도 사회적 해악이지만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정당 의원이 정치 공세를 하는 것은 정말 적절치 않다"며 "차라리 83년생인 저희 딸과 친분이 있다는 주장이 더 완벽성을 가질 것"이라고 해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고 밝힌 것과 관련, 김 후보자는 "저희 젊었을 때, 제가 양성평등진흥원장 시절(2014년 2월∼2015년 11월)에는 분명히 구조적 성차별이 존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도 구조적 성차별이 있다. 어떤 분야에서는 남성이, 다른 분야에서는 여성이 차별받기도 한다. 그런 식으로 따지면 젠더 갈등이 된다"며 "지금 젠더 얘기를 하는 것은 굉장히 소모적인 논쟁”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