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이 17일 자신의 집권 기간 고용률이 사상 최고였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공유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올린 글에서 "9월 14일 발행된 한국노동사회연구소(이사장 김유선)의 '문재인 정부 고용노동 정책 평가'를 공유한다"면서 해당 보고서 링크를 게재했다.

이어 "문재인·민주당 정부 동안 고용률과 청년고용률 사상 최고, 비정규직 비율과 임금 격차 감소 및 사회 보험 가입 확대, 저임금 노동자 비율과 임금 불평등 대폭 축소, 노동 분배율 대폭 개선, 장시간 노동 및 실 노동 시간 대폭 단축, 산재 사고 사망자 대폭 감소, 노동조합 조직원 수와 조직률 크게 증가, 파업 발생 건수와 근로 손실 일수 안정, 고용 안전망 사각지대 해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적었다.

감사원이 지난 15일 문재인 정부 시절 집값 및 소득·고용 관련 통계에 청와대 등의 개입으로 인해 왜곡과 조작이 있었다면서 문재인 정부 인사 22명을 검찰에 수사 요청한 것에 대한 반박으로 풀이된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또한 이날 저녁 자신이 책방지기로 일하는 '평산책방'에서 '민족의 장군 홍범도' 평전을 쓴 이동순 시인(영남대 명예교수) 초청 행사를 시민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했다.

올해 3월 출간된 이 책은 청산리·봉오동 전투 때 독립군을 이끈 홍범도 장군의 생애를 문학적으로 재조명했다. 

문 전 대통령은 최근 육군사관학교가 소련 공산당 가입 전력이 있는 홍범도 장군 흉상을 외부로 옮긴다는 방침을 발표하자 이를 철회하기를 요청하는 취지의 글을 SNS에 두차례 올린 바 있다. 이날 이동순 시인이 강연을 시작하기 전 인사말을 하면서 관련 논란을 언급했지만 흉상 이전 자체를 비판하는 등의 직접적인 발언은 피했다.

다만 "논란의 한가운데에서 올바른 견해를 가지도록 하고자 이동순 작가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인사말 도중 홍범도 장군 관련 책 3종류를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