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기업 신입∙경력 채용시장이 열렸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현대백화점그룹, KT, GS칼텍스, LG CNS, 이마트에브리데이, SK에코플랜트 등이 있다.

사진=진학사 캐치
사진=진학사 캐치

현대그룹은 내달 10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계열사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이다. 접수방법은 일반전형, OPEN PR전형, 지방권역 캠퍼스 리쿠르팅(백화점)등 총 3개이다. 

채용절차는 일반/OPEN PR 전형의 경우 △서류전형 △AI역량면접 △1차 실무면접 △인턴실습 △2차 임원면접 △교육 및 입사 순이며 지방권역 캠퍼스 리쿠르팅 전형의 경우 △캠퍼스 리쿠르팅 △AI역량면접 △1차 실무면접 △인턴실습 △2차 임원면접 △교육 및 입사 순이다.

KT에서 내달 5일까지 ‘9월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SW개발, NW인프라기술, B2B마케팅&세일즈, B2C마케팅&세일즈 총 4개이다. SW개발 이외 직무는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신입사원 채용 여부를 결정하며 근무지역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KT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인턴십 △실무면접 △입사 순이다.

GS칼텍스가 내달 4일까지 ‘하반기 일반직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엔지니어이며 공정, 설비, IT 직무로 나누어 모집한다. 근무지역은 여수이다. 24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지원 직무 관련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테스트전형(온라인) △AI면접 및 실무면접 △채용검진 및 최종면접 △최종입사 순이다.

LG CNS에서 이달 29일까지 ‘하반기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Smart Factory, Digital Marketing, UX/UI 총 3개이다. 전공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나 각 직무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1차면접 △2차면접 및 인성검사 △건강검진 순이다. Smart Factory 직무 지원자의 경우 서류전형 합격 후 코딩테스트 실시 예정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내달 9일까지 ‘인턴사원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매장영업이며 근무지는 서울, 수도권, 충청권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AI면접(인/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최종합격 후 3개월간 인턴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내달 4일까지 ‘하반기 Junior Talen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Eco Space, Eco Solution, Eco Hi-Tech, Eco Energy, ESG, Eco Lab 등 총 6개이다. 각 직무별로 필수, 우대 조건이 상이하며 보유경력이 만 3년 미만인 경우에만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SKCT&AI검사(온라인) △면접전형 △인턴십 △최종입사 순이다. 인턴십은 12월 중 3주간 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