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가을, 10월 전국 곳곳에서는 각종 행사와 축제가 열린다. 모처럼 활기를 되찾은 축제 시즌을 N잡러라면 그냥 보낼 수는 없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일할 수 있는 각종 긱(gig)이 넘쳐나기 때문이다. 

사진=뉴워커
사진=뉴워커

축제 및 행사에 투입할 긱워커를 모집해야 하는 업체들이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를 찾고 있다.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한강 도보 건너기와 러닝대회,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돌아간 듯한 수원문화행사, '맥주에 진심'인 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맥주 축제 등이 진행 요원을 구하고 있다.

먼저 노을이 지는 저녁의 한강을 만끽하고 싶다면, 10월 14일 양화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23 브릿지워크’ 진행 요원 공고를 눈 여겨 봐야 한다. 약 5000명이 한강을 도보로 건너는 행사에서 행사장 운영 및 물품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일자리가 긱워커들을 기다린다. 

선선한 가을 밤 열리는 맥주 축제에서 긱워커로 일할 수도 있다. 10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열흘간 서울 동작구 노량진 축구장에서 열리는 서울맥주판타스틱페스티벌 진행 요원을 뉴워커에서 모집 중이다. 국내 맥주 축제 역사상 최장 기간과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 긱워커들은 행사장 세팅과 운영을 맡는 축제 인력 보조 업무를 맡게 된다. 

평소 러닝이 취미인 긱워커라면 10월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런닝대회 진행 요원으로 일해보는 것은 어떨까. 참가자들에게 코스를 안내해 주고 행사를 보조해 주는 업무가 긱워커들을 기다리고 있다.

경기도 수원에서는 9월 23일부터 11월 4일까지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힐링폴링 수원화성 축제가 열린다.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4개의 축제로 구성되어있는데, 이 중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 진행요원을 뉴워커에서 모집 중이다. 근무일정은 10월 8~9일이다.

앞서 소개한 각종 긱은 뉴워커의 이벤트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월들어 행사와 축제가 더욱 풍성해진 만큼 N잡러들에겐 다양한 선택지가 열려 있다. 평소 본인이 관심있었던 행사나 인기가 많은 축제 현장에 직접 참여하고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단 점도 매력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