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4일 국민의힘 임명직 당직자 전원이 10·11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한 것을 두고 "정작 책임져야 할 사람은 김태우 후보를 공천한 윤석열 대통령과 당 지도부"라고 비난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민은 윤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에 회초리를 들었는데 여당 임명직 당직자 사퇴라니 국민 보기에 민망하지 않으냐"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대법원 판결 3개월 만에 범죄자를 사면·복권해 준 것은 윤 대통령"이라며 "대통령의 결정을 받들어 김 후보를 공천한 건 김기현 대표와 여당 지도부"라고 지적했다.

이어 "적어도 대통령실 차원에서 반성과 성찰, 국정 기조 변화를 위한 진솔한 발표가 있어야 하며 잘못된 공천을 한 당 지도부도 책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변인은 또 "무거운 책임을 질 사람들은 뒤에 조용히 숨어있고 참모들이 책임지겠다니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라며 "민의를 보고도 정부·여당이 전혀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책임져야 할 사람들은 민심의 매서운 회초리를 맞고도 변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며 "임명직 당직자 사퇴로 민심을 수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