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브(WHIB)가 드디어 세상에 나온다.

사진=씨제스 스튜디오
사진=씨제스 스튜디오

비주얼과 실력을 두루 갖춘 하이엔드 보이그룹 휘브가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Cut-Out’(컷-아웃)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출격한다.

휘브(WHIB)는 ‘WHITE’와 ‘BLACK’의 합성어로 화이트와 블랙이 컬러 차트의 양극단에 있는 것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또한 무한한 경험과 에피소드를 통해 자신들만의 컬러를 찾아가겠다는 휘브의 당찬 포부를 의미한다.

휘브의 데뷔 앨범인 ‘Cut-Out’은 ‘여러 가지 색의 도화지를 잘라 붙여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내듯 휘브만의 색을 가진 하나의 작품(앨범)을 만들기 시작하겠다.’는 뜻이다. 팀명이 가진 정체성을 고스란히 녹여낸 ‘Cut-Out’은 블랙(BLACK)을 의미하는 파워풀하고 와일드한 분위기의 ‘BANG!’과 화이트(WHITE)를 상징하는 청량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담은 곡인 ‘DIZZY’가 더블 타이틀로 수록되어 있다.

‘BANG!’은 얼터너니브 팝 장르의 댄스곡으로 다양한 장르의 변환이 드라마틱하게 이어지는 노래다. 휘브의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엿볼 수 있는 ‘BANG!’은 아이즈원, 트와이스 등의 대표곡을 작업했던 스타 프로듀서로 김승수가 곡 작업에 함께했다. 짧은 티저 영상만으로 독보적인 임팩트를 남긴 ‘BANG!’의 본편 뮤직비디오는 오늘 오후 6시에 공개된다.

‘DIZZY’는 파워풀한 신스 사운드와 청량감 넘치는 리듬이 인상적인 곡이다. 곡 작업에는 XIA(준수), 슈퍼주니어, 리아(ITZY)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했던 히트곡 메이커 험블러(HUMBLER)가 작곡에 참여했다.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도파민을 자극하는 ‘DIZZY’는 지난 1일(월)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된 후 5일 만에 5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데뷔 전부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편 휘브는 오늘 음원 발매와 함께 온, 오프라인 쇼케이스로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