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6회 동아연극상 3관왕(작품상, 연출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화제로 떠올랐던 연극 ‘와이프’(제작 ㈜글림컴퍼니, 프로듀서 이재은)가 새로워진 캐스팅으로 오는 12월 26일 LG아트센터 서울 U+ 스테이지에서 개막한다.

연극 ‘와이프’는 영국 극작가 ‘사무엘 아담슨(Samuel Adamson)’의 2019년 작품으로 여성의 권리 신장과 성소수자에 대한 시선이 어떠한 형식으로 변화를 거듭하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이 작품은 헨리크 입센의 연극 ‘인형의 집’이 끝나는 시점에서 시작하여 1959년부터 2042년까지 4개의 시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여성과 퀴어로서의 삶을 집중력 있게 표현한다.

3년 만에 돌아오는 연극 ‘와이프’는 박지아, 김소진, 김려은, 최수영, 정웅인, 오용, 이승주, 송재림, 정환, 홍성원, 신혜옥, 표지은까지 최고의 실력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한층 짜임새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 공연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던 연극 ‘와이프’는 연극 ‘더 웨일’을 성공적으로 올렸던 ㈜글림컴퍼니에서 두번째로 제작하는 작품이다. 또한, 연극 ‘튜링머신’, ‘엔젤스 인 아메리카’, ‘그을린 사랑’ 등을 연출한 신유청이 다시 한번 더 연출을 맡아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4개의 시대를 통해 성 소수자를 바라보는 사회 인식과 개인의 평등과 자유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연극 ‘와이프’는 오는 12월 26일부터 2024년 2월 8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U+스테이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