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클렌징'이다. 올바른 세안은 부스터 제품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기초 제품의 흡수를 도와주고, 단순한 클렌징을 넘어 스킨케어 기능까지 담당하며 완벽한 피부를 가꿔준다. 피부 타입별 꼭 필요한 효과를 담은 폼클렌징을 눈여겨보고 내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골라보자.

■ 건조한 피부엔 보습 기능성 제품을

건성 피부의 경우 세안 후 당김 현상을 잘 느낄 수 있다. 안색까지 맑고 건강해 보이기 위해선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풍부한 보습 기능을 가진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면 세안 후에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아벤느 로씨옹 미셀레르'는 민감한 피부를 위해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간편하게 세안을 도와주는 클렌징 워터다. 클렌징 중이나 세안 직후에 빼앗기기 쉬운 피부 수분을 지켜주기 때문에 건조함이나 당기는 느낌이 없이 마무리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입증된 아벤느 온천수가 함유돼 자극 받은 피부를 세안 단계에서 진정시켜 준다고.

'아더마 엑소메가 윌 네뜨와이양뜨'는 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풍부한 오일성분이 함유된 폼 클렌저다.레알바 오트 추출물 성분이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돼 세정 후 건조함을 방지한다. 특히 피부과 전문의와 안과 전문의 감독 게 효능 평가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칙칙한 피부톤 밝혀주는 미백 기능성 클렌징

무더운 여름철 칙칙한 피부는 언제나 고민이다. 거뭇거뭇하게 변색되고 어두워진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히고 싶다면, 우수한 세정력과 함께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하는 폼클렌징을 활용해보자.

'아이오페 아이디얼 클렌징 폼 휘핑 브라이트너'는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풍성한 거품의 브라이트닝 딥 클렌징 폼이다. 생크림 같이 쫀쫀하고 농밀한 거품이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이 지워주며 파파인 효소가 피부를 칙칙하게 하는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톤을 맑게 가꿔준다.

 

'더페이스샵 미감수 브라이트 클렌징폼'은 쌀에서 추출한 쌀뜨물과 천연 세정 성분 솝워트 추출물이 피부를 더욱 맑고 환하게 가꾸어주는 브라이트 딥 클렌징 폼이다. 생크림처럼 풍부하고 폭신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클렌징해준다.

■ 트러블 없애주는 무자극 세안제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 잘못된 습관이나 맞지 않는 화장품 사용 등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울긋불긋 올라온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연 후 자극 없이 모공을 집중 케어해주는 세안제를 이용해 꼼꼼하게 세안할 것을 권장한다. 세안 후 보습 제품을 통한 진정 케어는 필수다.

'CNP 에이클린 퓨리파잉 포밍 클렌저'는 성난 피부를 위한 산뜻한 젤 포밍 클렌저. 살리실산이 묵은 각질은 제거하고 모공에 쌓인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 트러블을 완화시켜 준다. 또한 알란토인, 고삼추출물 등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 안팎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붉은기를 완화시켜 준다.

'DHC 포어 페이스 워시'는 쫀득한 크림형 거품으로 두꺼운 메이크업은 물론 블랙헤드까지 말끔하게 클렌징해주는 제품이다. 왕귤껍질추출물, 오렌지껍질추출물 등이 피지를 제거하고 과잉 분비된 피지를 말끔히 컨트롤하며 다양한 보습 성분이 함유돼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