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가 영화의 매력을 끌어올릴 놀라운 보이스 캐스트와 이들의 앙상블을 엿볼 수 있는 ‘꿈을 향한 시작’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먼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등을 수상하며 그 능력을 인정받은 아리아나 데보스가 용감하고 총명한 ‘위시’의 주인공 ‘아샤’로 분해 놀라운 열연을 이어간다.

여기에 카리스마와 명석한 면모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빌런을 탄생시킨 크리스 파인이 힘을 더한다.

제니퍼 리 각본가는 “크리스 파인은 완벽함 그 자체”라며, “‘매그니피코 왕’이 갖춰야 할 명석함과 카리스마를 모두 가지고 있고, 심지어 노래마저 잘한다”라 설명해 겉으로는 사람들의 신뢰를 얻으면서도 동시에 탐욕스러움을 가지고 있는 입체적인 빌런이 크리스 파인을 만나 완성되었음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스팅 0순위에 빛나는 베테랑 알란 터딕이 씬스틸러 ‘발렌티노’ 역으로 합류했다.

모든 제작진의 무한한 신뢰를 받는 알란 터딕에 대해 크리스 벅 감독은 “알란 터딕은 정말 대단하다. 대사 한 마디를 주면, 각기 다른 버전의 두 마디를 선보이고 동시에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아이디어까지 내놓는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아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동시에 공개된 ‘꿈을 향한 시작’ 영상에는 ‘위시’ 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쏟아부은 배우들과 제작진의 진심을 엿볼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디즈니의 모든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스틸을 게시판에 꽂아두고, ‘별에 소원을 빈다’는 공통점을 찾아냈다는 크리스 벅 감독과 제니퍼 리 각본가는 지난 100년간 디즈니가 지속적으로 이야기해 왔던 ‘소원’이 곧 ‘위시’의 핵심 주제가 됐음을 설명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여기에 저스틴 비버, 두아 리파 등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해왔던 줄리아 마이클스의 탁월한 OST에 대한 극찬도 이어졌다. 아리아나 데보스는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정말 감동적이었다”라며 다시 한번 전 세계를 매료시킬 명품 OST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는 2024년 1월 3일 국내 관객들을 찾아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