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가 ‘2023 윌라 오디오북 어워즈’를 진행하며 올해를 빛낸 베스트 오디오북을 발표했다.

사진=윌라
사진=윌라

먼저 윌라 구독자들의 귀를 사로 잡은 가장 많이 재생된 오디오북 1위로는 이야기로 한 번 듣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라플라스의 마녀'가 꼽혔으며 가장 많은 회원이 찾은 오디오북으로는 삶에 대한 지혜와 통찰을 전하는 울림이 있는 '마음의 지혜'가 1위로 선정됐다.

결말까지 듣게 되는 몰입도 높은 오디오북 시리즈로는 '부는 어디서 오는가'가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몰입'은 가장 많은 회원이 찜한 오디오북 1위로 선정됐다. 또 가장 많이 재생된 인기 오디오 웹소설 1위로는 '고수, 후궁으로 깨어나다'가 선정되며, 윌라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큰 사랑을 받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윌라는 올해 다양한 성과를 이루며 국내 대표 독서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우수한 평가를 이끌어냈다. 포브스에서 선정한 ‘2023 한국인이 사랑한 모바일앱 200’에 이름을 올리는 등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윌라는 올해 전자책 출시, 대작 라인업, AI 배속 개발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에서 구독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오디오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윌라와 래빗홀의 오디오북 프로젝트와 윌라 사이파이컬렉션은 상상 그 너머의 창의적이고 환상적인 콘텐츠로 구독자들을 매료시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