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공식 쇼핑앱이 지난 14일 실시한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브랜드 부문 통합대상 및 ‘웹어워드코리아 2023’ 모바일 마케팅 부문 통합대상 2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올해 제14회를 맞이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3’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여 국내 주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의 공정하고 체계화된 평가 과정을 통해 올해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이니스프리는 서비스, 콘텐츠, UI UX 디자인, 마케팅 4개 부문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으며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브랜드 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됐다.

스마트앱어워드와 함께 열린 ‘제 20회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도 이니스프리는 모바일웹 모바일 마케팅 부문에서 마케팅 영역 서비스 퀄리티를 인정받아 모바일 마케팅 부문 통합 대상에 선정됐다. 이니스프리 공식 쇼핑몰은 기존 사이트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모바일 웹과 앱의 주요 기능들을 개편하고, 리브랜딩 이후 새로워진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UI/UX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특히 20대 에디터들이 알려주는 생동감 넘치는 뷰티 이야기로 구성된 ‘에디터’ 메뉴와 몰랐던 이니스프리 제품의 색다른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 메뉴에서 쇼핑몰의 매출 중심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는 새로운 뷰티 콘텐츠들을 제공하려는 모습이 돋보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들을 얻었다.

기존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FOR ME’라는 새로운 메뉴명으로 바뀌면서 쇼핑로그를 추가해 고객들이 이니스프리 쇼핑몰에서 활동하는 히스토리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마이페이지는 미로그인/비회원 고객들도 접근할 수 있는 전용 화면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UI 템플릿을 추가하여 즉시성과 다양성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