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이저리그(MLB)에 3년 먼저 입성해 리그를 대표하는 내야수로 발돋움한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후배 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절대 봐줄 수 없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하성은 20일 새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기 앞서서 취재진과 만나서 "시즌 때 만난다면 어찌 됐든 적이니까 정후가 저에게 치면 봐주는 거 없이 다 잡을 것"이라고 했다.

이정후의 샌디에이고 입단을 누구보다 바랐던 게 김하성이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가 6년 총액 1억1300만 달러라는 거액을 제시하면서 키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한솥밥을 먹었던 김하성과 이정후는 이제 적으로 만나게 됐다.

김하성은 "정후가 저희 팀에 오기를 엄청나게 바라고 기대했다"면서도 "샌프란시스코와 좋은 조건으로 계약해서 사실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스포츠 선수에게는 계약 자체가 자신의 가치"라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또한 "정후가 좋은 계약을 한 것에 정말 축하한다. 한편으로는 (이정후가) 동생이기 때문에 (내가) 뛰어넘을 수 있는 활약을 펼쳐야 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경쟁심을 숨기지 않았다.

샌디에이고와 샌프란시스코의 올 시즌 정규시즌 맞대결은 3월 29일(한국시간)부터 펫코 파크에서 열리는 샌디에이고 홈 개막 4연전이다.

김하성은 이정후가 부상 없이 한다면 "한국의 이정후가 미국의 이정후 그대로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정후가 이정후 하는' 시즌을 만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