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이 김여사 명품백 수수 논란 관련 대응 등에 불쾌감을 드러내며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게 사퇴하라는 뜻을 전했고, 한 위원장은 이를 거부한 가운데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즉각 김건희 여사 특검과 수사를 수용하고 ‘김여사 리스크’를 매듭지으라”고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대통령과 집권당 비대위원장의 갈등이 보기 민망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국민은 항상 옳다고 말한 대통령과 국민의 눈높이를 말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일심동체와 같은 평생 동지”라며 “그런 한 비대위원장이 말한 국민 눈높이는 형식적 사과가 아닌 김건희특검과 수사 수용이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적었다.

정 의원은 “민생과 경제를 살릴 1차적 책임이 있는 대통령과 여당이 대통령 배우자 문제로 싸우는 것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서도 좋지 않은 일이고 부끄럽기조차 한 모습”이라며 “용산과 국민의힘은 국민 눈높이에 맞게 즉각 김건희특검과 수사를 수용하고 김여사리스크를 하루 속히 매듭짓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또 “총선이 온통 대통령 부인의 주가조작 명품백 수사문제로 얼룩지는 건 국민의 행복과 나라의 미래를 위해 대단히 불행한 일”이라며 “여당이 하루 속히 김건희여사 수렁에서 벗어나 민생과 경제, 평화와 복지 담론을 놓고 야당과 경쟁하는 체제를 갖추길 희망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