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명품백' 논란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윤석열 대통령간 갈등으로 폭발한 가운데 갈등의 원인 제공자라고 할 수 있는 김경률 비대위원이 22일 자신의 발언에 대해 고개를 숙였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 비대위원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얼마 전 제가 우리 당 대구·경북 의원들에게 분별없는 발언을 했다. (이후) 이 자리에 계신 윤재옥 원내대표에게 한 차례 정중히 사과했다"면서 "다시 한번 이 자리에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김 비대위원은 지난 18일 한 방송에 출연, 윤 원내대표가 김 여사 명품백 논란을 '정치 공작'으로 규정한 데 대해 "그게 우리 당내 TK의 시각이다. 그분들 입장에서 빨리 4월 10일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분들이다. 본인의 선수가 늘어나기만을 바라는 분들"이라고 언급했고, 윤 원내대표가 이에 대해 "대단히 유감"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만 김 비대위원은 이날 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 간 갈등 촉발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지목된 자신의 '김 여사에 대한 사과와 해명 요구' 발언과 관련해서는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았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저는 민심에 따라 총선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우리 당 지지자 분들과 의원님들의 충심을 배우고 따르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제 거친 언행이 여러모로 불편함을 드린 적이 있었다"며 "좀 더 정제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고, 지금까지처럼 오직 민심을 받드는 것, 총선 승리하는 것에만 매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