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제78회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에서 대상, 각본상, 녹음상 3관왕을 휩쓸며 화제를 모은 영화 '오키쿠와 세계'가 2월 21일 개봉을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지난주 발표한 제78회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에서 2023년 화제의 일본영화 '괴물',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등을 제치고 대상, 각본상, 녹음상에 이르기까지 3관왕을 차지하며 작품성과 연출의 저력을 확실하게 보여준 영화 '오키쿠와 세계'가 2월 21일 개봉을 확정했다.

'오키쿠와 세계'는 19세기 몰락한 사무라이 가문의 ‘오키쿠’와 인분을 사고파는 분뇨업자 ‘야스케’와 ‘츄지’, 반짝이는 세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으로, 일본 뉴웨이브 대표 거장 사카모토 준지 감독 필모그래피의 30번째 작품이자 '얼굴'(2000)에 이어 두 번째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 대상을 안겨준 작품이다.

제53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제23회 Nippon Connection, 제25회 상하이국제영화제, 제22회 뉴욕아시아영화제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19세기 에도 시대와 분뇨업자라는 낯설고 독특한 소재마저 순수하고 섬세한 시선으로 담아낸 연출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데뷔와 동시에 일본의 주요 시상식에서 7개의 신인상 수상, 제64회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수상 등 일본의 ‘믿보배’로 통하는 쿠로키 하루를 포함하여 이케마츠 소스케, 칸이치로, 마키 쿠로도, 사토 코이치, 이시바시 렌지 등 일본의 라이징스타부터 국민배우, 명품조연으로 손꼽히는 대배우들까지 특급 배우진들이 총출동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소나기를 피해 오두막 아래 몸을 피한 오키쿠, 츄지, 야스케 세 청춘의 흑백으로 감출 수 없는 핑크빛 첫 만남을 포착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쇄국 정책으로 다른 세계와 단절된 19세기 에도 시대를 살아가는, ‘세계’라는 말조차 낯설었던 청춘들에게 질문하는 “자네, ‘세계’라는 말을 아나?”라는 카피는 ‘세계’라는 말이 너무나도 익숙한 우리들마저 깊이 끌어당기며 세 청춘이 찾게 될 ‘세계’의 의미를 궁금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