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5선 서병수(부산 부산진갑) 의원은 7일 당의 4·10 총선 부산 북·강서갑 출마 요청을 수용한다면서 다른 중진 의원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의 결정을 존중하고 따르겠다"며 "나라와 당을 위하는 일이라면 그게 무엇이든 내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 어떤 희생, 어떤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장동혁 사무총장은 서 의원에게 지역구를 옮겨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현역인 북·강서갑에 출마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3선 김태호(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의원과 조해진(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의원에게도 민주당이 현역인 지역구 출마를 요청한 상황에서 서 의원이 처음으로 당의 요청을 공식 수용했다.

서 의원은 중진들의 험지 출마와 관련해 "당의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전략적으로 필요한 곳이 있다면 당이 세심하게 분석해서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그랬을 때는 중진이 마음을 비우고, 수용하고 같이 동참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만 "중진이라고 해서 어느 곳에다 배치해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지역마다 특색이 있고 중진마다 개인 특징이 다르다. 적재적소에 배치가 되는 것이 필요하고, 그게 잘 맞아떨어지면 중진도 적극 호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부산 해운대·기장갑에서 16대부터 내리 4선 의원을 지냈고, 2014년 지방선거 때 부산시장에 당선됐다. 2018년 지방선거에서 부산시장 재선에 도전했다 낙선한 뒤 21대 총선에서 부산진갑에 출마, 5선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