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전 전날 저녁 식사 자리에서 다투다 주장 손흥민의 손가락이 탈구되는가 하면 일부 선참급 선수들이 분노해 특정 선수를 명단에서 빼달라고 감독에게 요구하는 일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대표팀 내부 균열은 영국매체 더선의 14일자 보도로 알려졌다. 더선은 "손흥민은 아시안컵 탈락 하루 전 팀 동료들과 몸싸움을 벌이다 손가락이 탈구되는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더선에 따르면 경기 하루 전 대표팀 내 일부 어린 선수들이 탁구를 치겠다는 이유로 저녁 식사를 빨리 마쳤다. 매체는 "여기엔 파리 생제르맹의 에이스 이강인도 포함됐다"고 언급했다.

주장인 손흥민은 팀 결속을 다지는 기회인 저녁식사 자리를 일찍 뜨는 것에 불만을 표하며 다시 앉으라고 말했고, 이 과정에서 선수들간 다툼이 벌어졌다. 손흥민은 선수들을 진정시키려다 손가락이 심하게 다쳤다. 이는 대한축구협회도 인정한 바 있다.

이런 마찰이 있고 난 뒤 일부 선참급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을 찾아가 "이강인을 명단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스포츠서울은 이날 대표팀 사정을 잘 아는 복수 관계자를 인용해 "이강인을 괘씸하게 여긴 선참 몇 명이 감독에게 명단 제외를 요청했다"면서 "이강인에 대한 기대치가 워낙 큰 클린스만 감독으로서는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결국 손가락을 다친 손흥민은 요르단과 준결승전에서 오른쪽 중지와 검지에 흰색 테이핑을 하고 출전했고, 이미 결속력에 금이 간 대표팀은 단 한 차례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는 무기력한 경기로 4강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